지르코니아 임플란트 가격 어느정도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충치를 초기에 치료하지 못하고 오랜 기간 방치하였거나 외부 충격으로 인해 치아가 상실되었을 경우 임플란트 시술을 받게 됩니다. 이 때 임플란트의 종류와 가격대가 다양해서 어느 것을 선택해야 하는지 고민이 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르코니아 임플란트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읽어 볼 만한 글>

지르코니아 임플란트 가격, 지르코니아 임플란트 장단점, 앞니 지르코니아 가격, 어금니 임플란트 가격

지르코니아 임플란트 가격

지르코니아는 많이 사용되고 있는 임플란트 보철 재료 중 하나로 인공 다이아몬드로 만들어진 보철물 입니다.

지르코니아 임플란트 1개 가격

지르코니아 임플란트 1개 가격은 최소 약 380,000원 ~ 최대 약 4,000,000원의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단, 잇몸뼈의 부족으로 인해 뼈이식 수술을 진행해야 되는 경우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어 자세한 금액은 치과에 문의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참 고>

앞니 지르코니아 임플란트 가격

앞니 임플란트를 할 경우 일상 생활을 위해 임시치아를 하게 되면서 어금니보다 비용이 다소 추가되는 부분이 있는데요. 평균 1,250,000원의 비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앞니 지르코니아 임플란트 가격은 치과의 규모와 환자의 잇몸 상태 등 여러가지 요인에 의해 가격이 변동되어 질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앞니 지르코니아 가격

단단하면서 심미성이 뛰어난 지르코니아는 앞니에 많이 사용되어지고 있습니다. 앞니 지르코니아 가격은 평균 약 600,000원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참 고>

어금니 지르코니아 임플란트 가격

어금니 지르코니아 임플란트 가격의 경우 앞니보다 비교적 저렴한 비용인 평균 약 1,000,000원의 비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어금니 임플란트 시 잇몸뼈가 약한 경우 치조골을 이식해야 되기 때문에 비용이 약 500,000원 정도 추가되어 질 수 있습니다.

어금니 지르코니아 가격

어금니 지르코니아 가격의 경우 앞니보다 저렴한 평균 약 500,000원의 가격이 형성되어 있는 편입니다.

간혹 치아 상실된 곳이 어금니라서 임플란트 안해도 괜찮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종종 계시는데요. 어금니라고 해서 임플란트를 안하면 나중에 더 시술이 복잡해지고 많은 비용을 지불해야 됩니다.

<참 고>

지르코니아 임플란트 장·단점

지르코니아는 기존 보철물들의 단점을 보완해서 만든 보철물 재료로 지르코니아 임플란트를 사용하였을 때 장점과 단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지르코니아 임플란트 장점

지르코니아 임플란트는 인공 다이아몬드로 제작되어진 만큼 잘 부서지지 않고 부식되지 않아 오랜 기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 자연 치아와 색이 유사하여 심미성이 뛰어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 열전도율이 비교적 낮다
  • 강도 및 내구성이 뛰어나다
  • 심미성이 뛰어나다
  • 오랜 기간 사용이 가능하다

지르코니아 임플란트 단점

지르코니아 임플란트의 경우 비용이 비싼 편이며, 기존의 자연 치아보다 단단하기 때문에 저작 시 맞물리는 치아 부위에 손상을 줄 수 있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 치아 손상을 일으킬 수 있다
  • 비용이 비싸다

지르코니아 부작용

지르코니아는 지르코늄 디옥사이드라는 성분으로 다른 보철 재료에 비해 부작용이 없는 편에 속합니다.

부작용도 없고 가벼우면서 심미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선택하고 있습니다.

다만, 지르코니아를 이용하였을 경우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은 지르코니아의 강도가 강해서 저작 시 맞물리는 치아의 부위를 손상시킬 수 있다는 부작용이 있습니다.

마무리

이상으로 지르코니아 임플란트 가격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기존의 보철 재료들의 단점을 보완한 만큼 많이 사용하는 것이 지르코니아지만 환자의 구강 상태에 따라서 다른 보철 재료를 이용하기도 하니 치과 의사 선생님과 상담을 통해 알맞은 재료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글 둘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