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 임플란트 가격 종류 등급 장·단점 수명 총정리 (2023)

오스템 임플란트 가격 종류 장단점 등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플란트는 사고 혹은 질병 등 여러가지 요인으로 인해 치아가 상실되었을 때 인공치아를 이용하여 건강한 구강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치료법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국산 중에서 우리나라에서 많이 알려져 있고 많은 분들이 선택하는 오스템 임플란트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오스템 임플란트 가격, 오스템 임플란트 종류, 오스템 임플란트 등급, 오스템 임플란트 장점, 오스템 임플란트 단점
오스템 임플란트 가격

오스템 임플란트 가격 및 종류

임플란트 시술은 어떤 브랜드의 종류를 사용하는지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로 달라집니다. 국산 브랜드인 오스템 임플란트 종류와 종류에 따른 가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스템 임플란트는 표면처리방식에 따라 SA등급부터 SOI등급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오스템 전체 임플란트를 시술 할 경우 대략 6,800,000원의 비용이 드며, 비용은 치과와 환자의 구강 상태에 따라 달라지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오스템 임플란트 가격 및 종류 – SA등급

임플란트의 기본이며, 임플란트가 뼈에 유착이 잘 되도록 임플란트 표면에 미세한 구멍을 뚫는 방법을 사용한 제품입니다.

SA등급의 경우 임플란트 표면에 미세하게 구멍을 뚫기 때문에 건강한 턱뼈를 가진 분들이 주로 사용합니다.

SA등급의 가격대는 약 1,000,000원대로 보험 적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오스템 임플란트 가격 및 종류 – CA등급

SA등급의 단점을 보완해서 만들어진 제품으로 기존의 SA등급의 임플란트보다 피를 잘 끌어당겨주어 치조골이 더 빠르게 형성되도록 도와줍니다.

이러한 장점으로 임플란트가 자리를 잡는데 최소 8주에서 최대 12주가 소요되는 SA등급에 비해 CA등급은 최소 4주에서 최대 6주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CA등급의 가격은 약 1,300,000원대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오스템 임플란트 가격 및 종류 – HA등급

SA등급과 CA등급의 단점을 보완하여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된 HA등급의 임플란트는 임플란트 표면에 뼈를 구성하는 성분인 칼슘으로 코팅해서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존 치아 뼈가 무르거나 약해 회복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는 분들이 사용해도 효과적으로 유착이 가능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제품 역시 최소 4주에서 최대 6주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오스템 임플란트 가격 및 종류 – BA등급

BA등급의 임플란트는 표면에 코팅 처리를 강화시켜 자연 치아처럼 단단한 내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등급의 제품들과는 다르게 BA등급의 임플란트 제품은 치아의 건강이 좋든 나쁘든 모두 사용이 가능하며 자연 치아와 같은 심미적 기능을 제공합니다.

BA등급의 제품으로 시술을 받을 경우 대략 4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빠르게 치료가 끝날 수 있습니다.

BA등급약 1,700,000원대로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오스템 임플란트 가격 및 종류 – SOI등급

2017년 출시되어진 제품으로 임플란트 표면이 혈액과의 결합 기능을 한 층 더 업그레이드한 제품으로 치조골 유착이 빠르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SOI등급의 제품은 세계적으로 인정을 받았으며, 임플란트 시술 성공률이 98.8%에 달한다는 실험 결과를 얻었습니다.

SOI등급의 제품을 사용할 경우 오스템 제품을 사용하는 치과라면 어디서든 관리가 가능하도록 되어있어 환자들의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오스템 임플란트 장점

오스템 임플란트 회사는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회사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데이터들을 바탕으로 기술력을 높이고 있습니다. 오스템 임플란트의 장점 아래에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기술이 빨리 도입되고 그 기술을 바로 적용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더 많은 장점들을 아래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스템 임플란트 장점1. 높은 시술 정확도

오스템만의 표면 기술력이 뛰어나 빠른 골유착을 유도하여 높은 시술 정확도를 보여줍니다.

한 실험 결과 임플란트 시술의 성공률이 98.8%달한다는 보고가 발표되기도 하였습니다.

오스템 임플란트 장점2. 장기적인 안정성 보장

고품질의 재료를 이용하여 제작이 되어지므로 내구성과 생체적 안정성이 뛰어납니다.

오스템 임플란트 장점3. 어디서든 치료 가능

이사 혹은 다른 지역으로 놀러갔다가 치료 받을 일이 생겨도 오스템 임플란트를 사용하는 치과라면 어디서든 치료가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환자들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오스템 임플란트 장점4. 짧은 치료기간

BA등급의 경우 대략 4주간의 짧은 시간에 치료가 끝나는데, 이처럼 등급이 높은 제품일 수록 치료기간이 짧습니다.

오스템 임플란트 장점5. 누구든 치료 가능

환자들은 다양한 잇몸 형태을 가지고 있는데, 오스템 임플란트의 제품 또한 상황에 맞춰 다양한 제품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스템 임플란트 단점

오스템 임플란트는 좋은 기술을 빨리 도입한다는 장점과 함께 입증되지 않은 기술이라는 점에서 문제가 발생 할 수 있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오래된 회사인 만큼 안정적으로 상황에 맞춰서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의 선택을 받고 있는 것이 아닌가 합니다.

또 국내 임플란트 브랜드 중 가격이 가장 비싼 편에 속하지만 만 65세 이상의 어르신이라면 임플란트 보험 적용이 된다고 합니다. 임플란트 국가 지원에 대해 더 알고 싶은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임플란트 수명 및 관리하는 법

임플란트 수명은 보통 10년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임플란트 수명은 어떻게 관리하고 어떤 구강 상태를 가지고 있는지에 따라 5년이 될수도 있지만 20년이 될 수도 있습니다.

임플란트 수명을 늘리기 위해서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오스템 임플란트 가격 종류 장단점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임플란트하면 떠오르는 틀니에 관해서 알고 싶은 분들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 주세요.

다른글 둘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