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니 임플란트 가격 얼마일까? (임시치아, 브릿지 1개 가격)

앞니 임플란트 가격 얼마 일까요? 앞니는 음식물을 섭취하는 중요한 기능도 있지만 대인관계에 있어 외적인 이미지를 결정하기도 하는 중요한 존재이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 물리적인 사고로 인해 앞니가 손상을 입으면 앞니 임플란트를 선택하게 되는데요. 하지만 적지 않은 금액 대에 부담되어 주저하시는 분들도 많으실겁니다. 지금부터 앞니 임플란트와 함께 앞니 브릿지 등 여러 정보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앞니 임플란트 가격, 앞니 임플란트 수명, 앞니 임플란트 임시치아, 치아 브릿지 종류, 앞니 브릿지 1개 가격, 앞니 임시치아 가격

앞니 임플란트 수명

최근 임플란트 재료값에 대한 비용은 줄어들고 치료 기술력은 발전되면서 많은 분들이 임플란트 시술을 찾고 있습니다. 앞니 임플란트의 경우에는 외적으로 보여지는 치아이기 때문에 시술 시 다른 치아와의 크기나 색상과 같이 여러 부분을 고려해서 진행해야 하는데요.

이렇게 많은 부분을 고려해서 시술을 하는 것인 만큼 수명이 짧으면 안되겠죠. 앞니 임플란트는 어금니 임플란트와 같이 평균 수명은 10년 정도 됩니다.

하지만, 임플란트는 시술 후 구강 상태와 올바르게 관리가 잘 이루어졌는지에 따라 수명이 더 길어질 수도, 짧아질 수도 있습니다.

더불어 임플란트의 종류와 위치, 뼈에 잘 안착되었는지, 흡연 등 여러 요인에 의해서 수명이 달리지기도 합니다.

앞니 임플란트 임시치아

사회생활을 하는데 앞니가 없다면 잘 웃지도 못하고 정확한 발음이 어려워 위축되기도 하는 등 여러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앞니 임플란트를 하기에 앞서 치료를 받는 동안 앞니 없이 살아야하나 걱정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이러한 걱정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 바로 앞니 임플란트 임시치아입니다. 임시치아는 보통 플라스틱이나 아크릴로 만들며 임플란트를 식립하기 전 2~3주 정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임시치아는 일상생활을 하는데 있어 식사나 발음, 미소 등 불편감을 줄여주는데, 이때 임시치아를 사용하는 기간이 길어질수록 내구성과 안정성이 감소하기 때문에 오랜시간 사용은 자제하여야 합니다.

앞니 임플란트 임시치아를 하게 되면 임플란트와 뼈가 붙는데 오랜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앞니 사용에 있어 강한 힘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를 해야 합니다.

치아 브릿지란 (장점·단점·종류)

브릿지는 상실되어진 치아의 양 옆에 있는 치아를 버팀목으로 삼아서 치아를 걸 수 있도록 만들어 놓은 인공치아로 다음과 같은 장·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치아 브릿지 장점

  • 치료 기간이 짧다
    브릿지의 경우 보통 2~3회 정도 치과를 방문해 치료를 끝냅니다.
  • 빈 치아 공간을 보완한다
    빈 치아 공간을 보완해서 일상생활에 자신감을 심어주고 심미성과 기능성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 비교적 비용이 저렴하다
    임플란트 치료에 비해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치료가 가능합니다.

치아 브릿지 단점

  • 인접 치아를 깎아야 한다.
  • 치아를 상실한 자리의 잇몸뼈가 점점 퇴화되어 없어진다.
  • 여러개의 치아가 묶여있어 관리에 어려움이 있다.
  • 일정 기간이 지나면 보철을 다시 제작해야 한다.

치아 브릿지 종류

  • 골드 브릿지 : 치아와 가장 유사한 강도를 가지고 있는 재료입니다. 치아 삭제량은 적으나 심미성이 떨어져 앞니에 사용하기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 PFM 브릿지 : 보철 안에는 메탈, 밖에는 세라믹으로 제작되어집니다. 치아색을 재현할 수 있어 심미적입니다.
  • 올세라믹 : 안과 밖 모두 치아와 같은 색으로 심미성이 뛰어납니다. 주로 앞니에 사용되어집니다.

앞니 임플란트 가격

앞니 임플란트 1개 가격

앞니 임플란트 치료를 위해서는 오랜 기간을 두고 진행을 해야 하는데요. 하지만 치료 기간이 긴 편이기는 하지만 치과를 방문하는 것은 5회 정도로 치료에 있어 부담이 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앞니 임플란트 가격에서는 부담이 있을 수 있는데요. 앞니 임플란트 1개 가격은 평균 120만원 ~ 180만원 정도로 형성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어금니 임플란트보다 10~30만원 정도 비싸게 형성되어 있는데요.

병원의 규모, 지역, 환자의 구강 상태, 임플란트 종류 및 재료에 따라 임플란트의 가격이 달라지니 부담이 될 수 밖에 없는 금액인 것 같습니다.

만65세 이상에 해당된다면 임플란트 보험 적용 대상자에 포함되어 본인 부담 30%가 적용되어지는데요. 단, 2개의 치아까지 적용이 되어지며, 잇몸에 치아가 전혀 없는 무치악이거나 일체형 임플란트를 하거나 상악동을 지나가는 경우, PFM 크라운이 아닌 다른 크라운을 사용하는 경우 보험적용이 안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앞니 임시치아 가격

앞니 임시치아의 경우 임플란트를 식립하기 전에 진행되어지는 것이기 때문에 대부분 임플란트 가격에 포함이 되어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임시치아에 대한 비용을 따로 지불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임플란트가 아닌 다른 이유에서 앞니에 임시치아를 하게 되는 경우에는 비보험 급여로 10~20만원의 비용을 지불할 수 있으나 이 비용은 치과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앞니 브릿지 가격

앞니 브릿지 1개 가격

앞니 브릿지의 경우 씌워주어야 하는 보철의 갯수만큼 선택한 보철 종류의 비용을 곱하면 앞니 브릿지 1개 가격이 나오는데요.

예를 들어 30만원의 크라운 재료를 선택하였다면 상실되어진 앞니 1개에 양쪽 치아를 더해 총 3개의 치아 머리를 만들어 줘야합니다. 그렇게되면 30만원 x 3개 = 90만원의 비용이 들게 되는 것 입니다.

앞니 임플란트 후회하는 이유?

앞니 임플란트를 하였을 때 모두가 만족하는 것은 아닙니다. 치과와의 분쟁 사건을 살펴보면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것이 임플란트와 관련되어진 것인데요. 임플란트 시술을 받은 후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과 사후 관리가 중요하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앞니 임플란트 시술의 경우 외적으로 보여지는 모양이나 색이 맘에 들지 않아서 후회하는 것보다 잘못되어진 시술로 인해 후회하는 경향이 더 높은데요. 임플란트를 하기 전 저렴한 가격에 혹해서 시술을 결정하기보다 반드시 시술 전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에 대한 설명을 충분이 듣고 신중하게 판단하여 임플란트 시술을 받기를 바랍니다.

앞니 임플란트 주의사항

  • 빠른 시일 안에 치료하기
    앞니의 경우 뼈가 얇아 발치 후 시간이 조금만 지나도 금방 뼈가 얇아져 임플란트 식립이 어려워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상황에 따라서 뼈이식이 필요한 경우도 발생되어지기 때문에 치아를 상실하면 빠르게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 정확한 수술 필요
    자신의 잇몸 알맞은 곳에 임플란트 식립이 이루어져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시술 전 충분한 상담과 검사가 필요합니다.
  • 관리 소홀히 하지 않기
    임플란트 시술 후 관리 소홀로 주위염이 발생되어지면 임플란트가 흔들리거나 빠지는 현상이 발생되어질 수 있습니다.

앞니 임플란트 부작용

대표적인 앞니 임플란트 부작용으로는 까맣게 변해버린 잇몸과 잇몸 밖으로 노출되어진 식립체 그리고 감염으로 인한 주위염 발생 등이 있는데요. 이러한 부작용으로 인하여 앞니 임플란트는 시술 전 잇몸 뼈가 튼튼한지, 주위 치아 색과 모양 등 여러가지를 고려해야 함에 시술 난이도가 높은 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치과에서는 수술 정확도가 높고 수술 유도장치를 통해 통증과 감염을 현저히 줄인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부작용이 발생하는 원인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관련되어진 영상을 하나 첨부하였으니 시청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