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틀니 가격 비용 알아보기 (완전틀니, 부분틀니, 임플란트틀니)

전체 틀니 가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치아를 상실하였을 때 치료하는 방법에는 틀니와 임플란트 치료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그 중 틀니는 비용적인 면에서 임플란트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하다는 평이 많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전체 틀니 가격부터 나이, 수급자에 따라 달라지는 가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전체 틀니 가격, 수급자 틀니 가격, 40대 틀니 가격, 50대 틀니 가격, 65세 이상 틀니 가격, 어르신 틀니 가격, 건강보험 적용 틀니
전체 틀니 가격

전체 틀니 가격 얼마일까?

우리는 살면서 충치 혹은 예기치 못한 사고, 외부로부터의 충격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치아를 상실하곤 합니다. 이런 경우 우리는 임플란트와 틀니를 통해 치료를 받게 되는데요.

이 때 상대적으로 비용이 저렴한 틀니를 선택하고 비용을 알아보곤합니다.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전체 틀니 가격은 평균적인 가격으로 치과와 환자의 치아 상태 등 여러 이유로 인해 가격이 변하는 참고하시면서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틀니 가격의 평균적인 비용은 720,000원으로 최소 비용 31,000원부터 최대 비용 2,000,000원이 책정되어지고 있습니다.

완전틀니 가격

틀니 종류 중 하나인 완전 틀니는 치아가 하나도 없는 분들이 하는 틀니 방식으로 잇몸에 끼웠다 뺏다 하며 사용하도록 만들어 지는 보철물입니다.

레진이나 금속 재료 모두 가격이 비슷하며 1악당 평균 비용은 1,565,000원이며 최소 비용 1,300,000원부터 최대 비용 2,500,000원이 책정되어지고 있습니다.

부분틀니 가격

부분틀니는 부분적으로 치아를 상실하고 남아있는 치아가 건강할 때 사용되어지는 방법으로 자신의 치아에 틀니를 연결하도록 클라스프라는 금속 고리 장치를 만드는 것이 특징입니다.

부분틀니의 평균 비용은 1악당 1,565,000원이며 최소 비용 1,300,000원부터 최대 비용 2,500,000원이 책정되어지고 있으나 남아있는 치아에 크라운을 씌워야 하는 경우에는 비용이 더 추가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틀니

임플란트 틀니는 보통 2~4개의 임플란트를 식립한 후 틀니를 제작하는 것으로 다른 틀니보다 비용이 더 추가되어집니다. 임플란트 틀니 비용의 경우 기본 틀니 비용에 임플란트 비용이 추가되어지는 것이기 때문에 비용 확인 시 임플란트 비용도 함께 확인을 해야합니다.

임플란트 틀니는 평균 비용이 1악당 4,108,000원으로 최소 비용 3,180,000원부터 최대 비용 5,100,000원으로 책정되어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틀니의 평균 비용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틀니의 가격은 치과의 지역, 환자의 구강 상태 등 여러가지 요인에 의해 달라질 수 있으니 치과 방문을 통한 진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혹시 임플란트 가격에 대해서도 알고 싶은 분이 계시다면 아래 관련 글 링크 첨부해 놓을테니 읽어보세요.

여러분들 틀니가 건강보험이 적용되어진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단, 모든 틀니가 적용되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어떤 틀니가 건강보험에 적용이 되는지 아래에 정리해 보았습니다.

전체 틀니 가격 저렴하게 제작하는 방법

틀니 제작에 있어 비용적인 면에서 부담이 되어 틀니 제작을 미루는 분들이 계십니다. 그럼 분들을 위해 전체 틀니 가격 저렴하게 제작하는 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틀니 제작에 있어 지난 2012년 건강보험 본인부담금은 50%로 틀니를 맞추려는 분들에게 크게 와닿는 금액은 아니였습니다. 하지만 2017년 건강보험 대상자를 만 70세 이상 어르신에서 만 65세 이상 어르신으로 낮추고 본인부담금을 30%로 낮추면서 더 많은 사람들에게 틀니 제작에 대한 비용 부담을 줄여주었습니다.

단, 모든 분들이 건강보험 적용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자신이 혜택에 해당이 되는지 아래 정리해 놓았으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건강보험 적용 대상

  • 만 65세 이상
  • 의료급여수급자 1종, 2종

만 65세 이상의 어르신 또는 의료급여수급자 1종, 2종이라면 건강보험 적용을 받아 저렴하게 틀니를 제작하실 수 있습니다.

또 틀니 관련하여 7년마다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유지와 보수 관련해서 치료 받는 것도 보험이 적용되니 치료를 받을 때 적용이 가능한 보험 항목들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건강보험 본인부담금 적용 률

건강보험 혜택은 대상에 따라 적용되는 본인부담금이 달라집니다.

  • 만 65세 이상 : 본인부담금 30%
  • 의료급여 수급자 1종 : 본인부담금 5%
  • 의료급여 수급자 2종 : 본인부담금 15%

만 65세 이상의 어르신이 틀니를 제작한다면 본인부담금 30%만 지불하면 가능하며, 의료급여 수급자 1종은 본인부담금 5%, 2종은 15%의 본인부담금만 지불하면 틀니 제작이 가능합니다.

다음 표는 평균금액(약 720,000원)으로 계산하였을 때 각 대상자에 따른 지불해야 되는 금액입니다.

대상자 구분금 액
만 65세 이상약 216,000원
의료급여 수급자 1종약 36,000원
의료급여 수급자 2종 약 108,000원

건강보험 미적용 전체 틀니 가격

그렇다면 건강보험 적용이 되지 않는 40대, 50대 틀니 가격은 어떻게 될까요? 건강보험 미적용 대상 및 틀니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강보험 미적용 대상 및 틀니

  • 만 65세가 되지 않은 자
  • 의료급여 수급자가 아닌 자
  • 임플란트 틀니

만 65세가 되지 않았거나 수급자가 아닌 경우 건강보험 적용이 되지 않으며 추가적으로 틀니 중에서 임플란트 틀니도 건강보험 적용이 안되기 때문에 틀니 제작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0대, 50대 틀니 가격에 대하여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관련 글 첨부해 놓았으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틀니 관리방법

틀니를 오래 사용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관리하는지 중요합니다.

다음 영상을 보시면서 올바른 틀니 관리법에 대해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다른글 둘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