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 무엇이 있을까? 직장인이라면 한 번쯤 생각해보았을 질문입니다. 최근에는 다니고 있는 직장에서의 월급으로는 생활비가 부족하거나 더 많은 돈을 빨리 모으고 싶어서 등 여러 이유로 부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는데요. 직장인 뿐 아니라 주부, 취업 준비생 등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 을 찾고 계시다면 지금부터 소개해드리는 부업들 잘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 양말 포장 부업, 볼펜 조립 부업, 집에서 조립 부업

1.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 8가지

부업은 자신의 본업에 영향을 끼치면 안됩니다. 예를 들어 퇴근 후 저녁에 식당 같은 곳에서 알바를 하게되면 육체적으로 피로가 쌓이면서 업무 시간에 일에 집중을 할 수가 없습니다. 이렇게 본업에 영향을 끼치는 부업은 좋지 않습니다.

때문에 시간적으로도 조금은 자유로우면서 본업에 영향을 끼치지 않는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1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 – 쿠팡 파트너스

쿠팡에 등록되어 있는 상품을 홍보해주면서 그 상품이 판매되면 수수료를 받는 제휴 마케팅입니다.

쿠팡 파트너스 상품을 홍보하는 방법에는 개인 블로그 또는 SNS, 유튜브 등 여러 방법이 있습니다. 그 외에도 여러 커뮤니티에서 활동하면서 홍보할 수도 있습니다.

나의 링크를 통해 누군가 물건을 구입한다면 내가 일을 하지 않아도 돈을 벌 수 있어 쉬워 보이기는 하지만 링크를 클릭하도록 유도하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1.2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 – 블로그

실제로 많은 분들이 부업으로 하고 있는 블로그 입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이용하는 블로그는 네이버 블로그와 카카오의 티스토리 두 가지가 있습니다.

블로그의 경우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블로그를 개설해서 바로 글을 쓸 수 있기 때문에 접근성이 좋습니다.

꾸준하게 운영을 하다보면 블로그가 최적화, 활성화 되면 여러 업체에서 제휴마케팅 의뢰가 들어와 맛집이나 호텔, 제품 등 서비스를 체험하고 후기를 올려 달라고 하는데 이 때 소정의 원고료를 주기도 합니다.

1.3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 – 유튜브

유튜브 한다고 퇴사하는 분들이 간혹 있습니다. 유튜브를 하기 위해서 퇴사하는 것은 위험합니다. 때문에 직장을 다니면서 취미처럼 조금씩 시작해보는게 좋습니다.

유튜브는 구글 애드센스라는 광고 수익과 협찬과 같이 개인 광고를 의뢰 받아서 돈을 벌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기까지는 유튜브 구독자를 모아야 되기 때문에 어려운 면이 있습니다.

때문에 자신의 노력을 들인 것에 비해 성과가 빠르게 나오지 않기 때문에 중간에 포기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부업을 찾는 이유가 금전적인 이유라면 다른 것을 하는 걸 추천합니다.

1.4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 – 크몽

크몽이라는 플랫폼을 통해서 자신의 본업을 살리거나 재능을 이용하여 부업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곳에서는 전문가와 아마추어가 섞여 있기 때문에 꼭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도전해볼 수 있습니다. 자신의 재능과 지식을 남들에게 제공하다 보면 어느 순간 인지도가 올라가면서 나를 찾는 고객들이 많아질 것 입니다.

1.5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 – 영상 편집

영상 컨텐츠가 늘면서 영상 편집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였습니다. 영상 편집의 경우 자격증이 필요하지 않고 프로그램만 다룰 줄 안다면 진입장벽 또한 낮습니다.

영상 편집을 하기 위해서는 보통 어도비 프리미어 아니면 다빈치 리졸브같은 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다룰 줄 알아야 합니다.

영상 편집의 경우 편집자의 센스에 따라서 영상의 재미와 퀄리티가 달라지기 때문에 어려운 부분이 존재합니다.

1.6 집에서 할 수있는 부업 – 이미지 판매

내가 찍은 사진을 통해서 돈을 버는 것 입니다. 셔터스톡이나 어도비 스톡 등의 사이트에 사진을 올려놓고 누군가 사진을 다운 받으면 나에게 돈이 들어오게 됩니다.

위에서 언급한 사이트의 경우 한국 뿐 아니라 전세계에서 이용을 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다운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일상 속에서 핸드폰을 이용해 찍은 사진이라도 원하는 사람이 있다면 돈이 될 수 있습니다.

1.7 집에서 할 수있는 부업 – 포장 부업

물품이 판매 되기 전 포장하는 작업을 해주는 부업으로 양말 포장부터 지우개 포장, 악세사리 포장 등이 있습니다.

컴퓨터를 이용한 부업이 어렵고 단순 반복 하는 것을 좋아한다면 괜찮은 부업일 것 입니다.

다만, 단가가 낮고 직접 작업장에서 물건을 가져와서 정해진 기한에 작업을 해주어야 한다는 점이 있습니다.

1.8 집에서 할 수있는 부업 – 조립 부업

포장 부업과는 다르게 집에서 조립하는 부업입니다. 조립 부업에는 볼펜 조립, 전선 조립, 자동차 부품 조립, 악세사리 조립 등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이 부업 역시 단순반복작업이면서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부업입니다. 조립 부업의 경우 집에서 조립 부업으로 하기도 하지만 작업장에 나가서 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마무리

이상으로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 8가지 소개해 드렸습니다.

부업은 단기간에 많은 돈을 버는 것은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얼마나 꾸준하게 할 수 있냐가 중요한데요.

당장에 돈이 안된다고 포기하지 말고 무엇이 문제인지 생각을 해보면서 시행착오를 겪는다면 성공 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읽어 볼 만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