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버는 어플(앱)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은 간편하게 스마트폰 어플을 이용한 ‘앱테크’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잠금해제형 또는 출석체크형, 설문조사형, 만보기형 등 다양한 방식의 앱에 있는데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돈 버는 어플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돈 버는 어플(앱), 돈 버는 어플 종류, 돈 버는 어플 추천

1. 돈 버는 어플(앱) 종류

1.1 돈 버는 어플(앱) 종류 – 잠금해제형

잠금해제형의 어플은 스마트폰 잠금화면에 앱 내의 광고를 노출시켜 광고를 시청하게 하는 방식의 어플입니다.

스마트폰의 잠금화면을 해제만 해도 1원~5원까지 적립이 가능하여 많이 이용하는 어플 중 하나입니다.

1.2 돈 버는 어플(앱) 종류 – 출석체크형

출석체크형은 매일 꾸준히 출석체크만 하면 포인트가 쌓이는 방식입니다. 출석체크형의 경우 어플마다 쌓이는 포인트나 한 달 동안 빠지지 않고 출석하였을 때 받는 보너스 포인트가 다르기 때문에 미리 확인한 후 어플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1.3 돈 버는 어플(앱) 종류 – 설문조사형

설문조사형은 설문조사에 참여하면서 포인트를 얻는 방식입니다. 여론조사, 제품소비자조사 등 설문조사의 종류가 다양하고 지급하는 포인트도 차이가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설문조사를 골라서 참여하면 됩니다.다. 일정 금액이 되면 현금으로 출금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설문조사의 경우 지역이나 연령에 따라 모집하는 설문조사가 다르고 인원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마감이 되기 전에 빨리 참여해야 합니다.

1.4 돈 버는 어플(앱) 종류 – 만보기형

만보기형은 걸으면서 포인트를 쌓는 방식입니다. 스마트폰에 내장되어 있는 기능을 통해서 걸음 수를 인식하고 걸음 수 만큼 포인트를 쌓을 수 있습니다. 포인트가 쌓이면 편의점이나 카페 등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걸으면서 건강도 챙기고 포인트도 쌓을 수 있는 일석이조의 어플입니다.

1.5 돈 버는 어플(앱) 종류 – 방치형

방치형은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아도 포인트가 적립되어지는 방식의 어플입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고 포인트를 적립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어플입니다.

2. 돈 버는 어플(앱) 추천

지금부터 큰 돈을 벌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간단한 미션 수행과 터치만으로 소소하게 포인트를 적립해나갈 수 있는 돈 버는 어플 몇 가지 추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1 캐시워크 (만보기형)

돈 버는 어플(앱) - 캐시워크

돈 버는 어플(앱) 추천 첫 번째는 캐시워크입니다. 캐시워크는 만보기형에 해당하는 어플로, 걸음 수를 통해서 포인트를 지급받고 어플 내에서 커피나 치킨 등의 상품으로 교환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걸음 수를 통해서 포인트를 지급 받지만 그 외에 이벤트나 미션을 통해서 추가적으로 포인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캐시워크는 배터리 걱정 없이 최소한의 데이터만을 사용하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어플입니다.

2.2 모니모 (출석체크형)

돈 버는 어플(앱) - 모니모

모니모는 삼성에서 출시한 앱태크로 삼성생명과 삼성화재, 삼성카드, 삼성증권이 모여 만든 어플입니다.

앱 설치 후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출석체크부터 기상 챌린지, 걷기 챌린지, 이 달의 미션 등 여러가지 미션을 통해서 젤리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모은 젤리는 교환소에서 현금(모니머니)으로 교환해서 수수료없이 바로 출금이 가능합니다.

2.3 챌린저스 (출석체크형)

돈 버는 어플(앱) - 챌린저스

챌린저스의 경우에는 최소 금액의 참가비를 내고 참가한 챌린지를 성공하였을 때 참가비를 포함한 추가 상금을 받는 방식의 어플입니다. 여러 사람과 함께 참여해서 달성률에 따라서 돈을 돌려받는 것이기 때문에 모두 달성했을 때 받는 추가 상금이 많을 수도 있습니다.

챌린저스는 아침 7시 기상하기, 아침밥 챙겨 먹기, 만보 걷기, 청소하기 등 다양한 챌린지를 진행할 수 있어 자신이 원하는 챌린지를 선택해서 참가한 후 수행완료 할 때마다 인증샷을 찍어서 올려주면 됩니다.

챌린지를 성공하였을 때 성취감을 얻을 수 있어 좋은 어플입니다.

2.4 헤이폴 (설문조사형)

돈 버는 어플(앱) - 헤이폴

헤이폴은 설문조사형의 어플로 자신에게 맞는 설문조사에 참여하여 포인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 여러가지 질문에 투표도 하고 궁금증이 생겼을 때 직접 투표를 등록하면서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설문조사와 투표를 같이 진행하니 포인트가 잘 쌓이고 기프티콘으로 바로 사용이 가능하여 만족하는 어플입니다.

2.5 돈농사 (방치형)

돈 버는 어플(앱) - 돈농사

방치형의 어플인 돈농사는 포인트가 느리게 쌓이는 단점이 있긴 하지만 핸드폰을 사용하지 않아도 포인트가 적립이 되어 편리합니다.

적립되어진 포인트로는 문화상품권, CU, GS, 기프티콘 등으로 다양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돈농사 어플에는 게임처럼 아이템도 있어 아이템 사용 시 머니 생산량이 증가하여 포인트 적립에 도움을 줍니다.

2.6 타임스프레드 (방치형)

돈 버는 어플(앱) - 타임스프레트

타임스프레드는 방치형 어플로 스마트폰을 안 쓰는 15분마다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방식입니다. 방치타임 외 공부시간을 측정해서 포인트를 지급해주는 공부타임과 시간표, 메모, 할일 기능 등을 통해 스케줄을 관리 할 수 있어 인기가 많은 어플입니다.

알람 미션이나 용돈퀴즈를 통해서 포인트를 추가적으로 적립이 가능합니다.

2.7 캐시슬라이드 (잠금해제형)

돈 버는 어플(앱) - 캐시슬라이드

잠금해제형의 캐시슬라이드는 매일 그리고 자주보는 잠금화면에 노출되어지는 광고를 통해 포인트를 적립하는 어플입니다. 포인트를 적립하여 편의점이나 모바일 쿠폰 등으로 상품을 교환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캐시슬라이드 개발자가 만든 어플로 캐시슬라이드 스텝업도 있습니다. 이 어플의 경우에는 걸음 수를 통해서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이상으로 돈 버는 어플(앱) 종류에는 무엇이 있고 그 종류에 따른 어플을 소개해보았습니다.

어플로 많은 돈을 벌 수는 없지만 일상 속에서 소소하게 재미와 보람을 느낄 수 있을 것 입니다. 앱테크를 통해 커피 한 잔의 소소한 재미를 느끼고 싶다면 언제든 추천합니다.

<읽어볼 만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