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임플란트 가격 디지털 임플란트 가격 임플란트 틀니 가격 총정리2023

전체 임플란트 가격 얼마일까요? 예전에는 평균 수명이 짧아 치아를 상실해도 그냥 지내자 했지만, 평균 수명이 90세 100세까지 늘어난 요즘 치아 없이는 불편해서 살 수가 없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치아를 상실하면 임플란트 시술을 생각하게 되는데요.

전체 임플란트 가격, 전체 임플란트 수명, 윗니 전체 임플란트, 디지털 임플란트 가격, 전체 임플란트 틀니 가격, 전체 임플란트 기간, 65세 이상 임플란트 가격, 전체 임플란트 후기

대부분의 치아를 상실하게 되는 경우 전체 틀니를 하거나, 전체 틀니 아래 임플란트 2개, 위에 4개를 식립하여 단추를 다는 방식의 임플란트 틀니를 하거나, 임플란트 고정식으로 치아를 다 만드는 방식 3가지가 있는데요. 이 중 사람들이 많이 찾는 임플란트 고정식인 전체 임플란트에 대한 가격과 몇 개의 임플란트를 심어야 하는지, 뼈이식 등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전체 임플란트 기간 및 갯수

우리의 치아는 윗니 14개, 아랫니 14개 총 28개의 치아가 있는 것이 정상적인 치아갯수인데요. 그렇다면 전체 임플란트를 하게 되면 28개를 다 심어야 되는 것일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최소한의 임플란트로 어느정도는 기능을 다 회복할 수 있기 때문에 윗니로는 최소 8개~10개, 아랫니로는 6개~8개 정도 심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최소 개수의 임플란트를 식립하게 되면 첫 번째 어금니까지의 기능이 회복되어집니다. 음식물 섭취 시 첫 번째 어금니가 음식물을 씹는데 80%정도 담당하고 있어 음식물 섭취에 어려움이 없습니다.

따라서, 금액적으로 부담이 된다면 최소한의 임플란트 진행으로 총 14개의 임플란트를 식립해도 되지만 병원과의 상담을 통해서 본인에게 맞는 적정 갯수를 식립하는 것이 좋습니다.

치아 전체적으로 염증이 발생하는 등 여러 개의 치아를 발치 해야 되면 전체 임플란트 시술을 받게 됩니다. 이때 뼈가 튼튼하고 많은 편이라서 뼈이식이 필요하지 않다면 전체 임플란트 기간은 3달~5달 안으로 끝나지만 그렇지 않고 뼈이식을 필요로 하는 상황이라면 8개월~12개월까지 기간이 늘어 나기도 합니다.

전체 임플란트 수명

임플란트 시술을 하였다고 해서 임플란트를 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임플란트도 자연 소실이 될 수 있는데요. 보통 임플란트의 수명은 10년 정도라고 합니다. 여기서 환자가 어떻게 구강을 관리하고 어떠한 구강 상태를 유지하였는지에 따라 임플란트의 수명은 20년이 될 수도 5년이 될 수도 있는 것 입니다.

임플란트의 수명을 늘리기 위해서는 음식물 섭취 후 치실을 사용하여 꼼꼼하게 양치질을 해주고, 단단한 음식은 피하고 이를 갈거나 악무는 등 치아에 무리가 가는 행동은 자제하며, 주기적으로 치과 검진 및 스케일링을 받는 등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양치할 때 임플란트 주위에 출혈이 발생하거나 안나던 입 냄새가 나거나 심해지 경우, 잇몸이 많이 내려갔다면 임플란트의 관리가 잘 이루어지지 않아 임플란트 주위염이 발생하였을 수도 있으니 의심해보고 치과 진료를 받아보아야 합니다.

임플란트는 신경이 없기 때문에 이상이 생겨도 불편함을 느낄 수가 없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정기적인 치과 진료가 수명을 늘리는데 도움이 될 것 입니다.

전체 임플란트 가격

윗니 전체 임플란트 가격

우리의 치아는 위에 14개의 치아가 있는 것이 적정 갯수입니다. 14개의 치아를 평균 임플란트 1개 가격인 50만원~210만원으로 계산을 진행하였을 때 윗니 전체 임플란트 가격은 7,000,000원~29,400,000원의 비용이 들고 뼈이식과 같이 추가적인 비용이 들어가면 비용은 더 높아질 수 있습니다.

디지털 임플란트 가격

디지털 임플란트는 3차원의 CT와 설계용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환자의 구강 상태에 맞춰 임플란트가 식립되어질 위치와 길이 등 여러가지를 설계한 후 그에 맞게 가이드를 제작하는 것으로 기존 임플란트 시술법보다 정밀하고 안전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디지털 임플란트는 일반 임플란트에 비해서 치료 기간과 시술 시간이 짧고 통증도 적어 부담없이 받을 수 있는 시술입니다.

디지털 임플란트 가격은 첨단 장비를 이용하여 시술을 하기 때문에 일반 임플란트보다 비용이 높은 편입니다. 치과의 규모, 지역, 환자 상태 등 여러 상황에 따라 가격은 차이가 있지만 일반 임플란트 가격보다 평균적으로 50만원 정도 비용이 더 듭니다.

65세 이상 임플란트 가격

비보험이기 때문에 비용적으로 부담이 들 수 밖에 없는 임플란트의 경우 만 65세 이상이라면 한 사람당 2개까지 건강보험이 적용되어 본인부담금 30%만 지불하면 됩니다.

전체 임플란트 틀니 가격

잇몸뼈의 건강이 좋지 못해 임플란트를 제 갯수만큼 식립하지 못하는 경우에 최소한의 임플란트를 이용하여 틀니를 단단하게 고정해주는 것이 임플란트 틀니입니다.

임플란트 틀니는 보통 잇몸뼈에 2개~4개의 임플란트 보철물을 식립한 후 틀니를 자석과 같이 착탈할 수 있게 만들어 사용하는 것인데요. 이 경우 식립되어진 임플란트 위에 틀니를 고정시키는 것이여서 탈락되어질 염려가 없습니다.

전체 임플란트 틀니 가격은 평균적으로 300만원~500만원 정도 하는데요. 일반적인 틀니 가격인 100만원~150만원을 생각한다면 임플란트 틀니 가격이 더 비싼 편입니다.

전체 임플란트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