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 통신사 추천하는 곳 어디일까요. 알뜰폰 사업체는 대기업 브랜드를 포함하여 약 60업체가 넘게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알뜰폰을 알아보는데 있어 어느 곳을 골라야 할지 고민이 되곤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브랜드 평판이 좋은 곳 1위~15위까지 알려드릴테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알뜰폰 통신사 추천, 통신사별 알뜰폰 종류, SKT 알뜰폰 요금제 비교

알뜰폰 통신사 추천

알뜰폰 이용자 수는 2016년 약 600만 명을 시작으로 2022년 8월 약 1200만 명을 넘길만큼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알뜰폰 요금제는 멤버십이나 결합 할인, 고객센터 연결의 어려움이라는 단점이 존재하지만 기존 통신 3사보다 통신비가 저렴하면서 다양한 선택지가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알뜰폰 단점 장점 총정리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알뜰폰 사업체가 대기업 브랜드를 포함해 약 60업체가 넘는 만큼 어느 통신사를 골라야 할 지 고민이 되실텐데요.

지금부터 2023년 4월 기준 브랜드 평판 1위 ~ 15위까지 알려드릴테니, 잘 읽어보시고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알뜰폰 통신사 추천 – 우체국 알뜰폰

올 해 2월, 3월에도 브랜드 평판 순위 1위를 차지한 우체국 알뜰폰이 4월에도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여러 곳의 알뜰폰 통신사와 협력하여 다양하면서 저렴한 요금제를 선보이면서 많은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았습니다. 또 우체국 체크카드를 이용할 경우 통신비 할인을 더 해주니 더욱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우체국 알뜰폰 가입은 전국에 1,500개 우체국에 직접 방문하거나 인터넷우체국 알뜰폰 온라인 숍에서 가능하니 편하신 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KT M모바일 알뜰폰

KT M모바일 알뜰폰은 23년 1월 누적가입자 기준 알뜰폰 업계 1위를 차지하면서 많은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았습니다.

KT M모바일 알뜰폰은 KT 통신사의 자회사로 요금제의 종류도 다양하면서 여러 프로모션을 통해 가성비 있게 가입이 가능합니다.

알뜰폰의 단점 중 하나인 부족한 제휴 서비스 부분을 KT M모바일 알뜰폰의 경우 KT 통신사의 자회사답게 메가박스나 멜론, 배달의 민족, 요기요, 왓챠, 네이버 페이, 엘 포인트 등 여러 제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가 많아 폭 넓게 선택이 가능합니다.

SK 세븐모바일

SKT 자회사인 SK 세븐모바일이 3위를 차지하였습니다. SK 세븐모바일은 SKT 통신망을 이용하여 SKT의 통화 품질을 100%이용이 가능합니다.

합리적인 요금과 우수한 통화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다양한 카드사와의 제휴를 통해 통신비를 최대 2만원까지 할인을 해주기도 하니 잘 활용한다면 통신비 절약에 도움이 될 것 입니다.

LG 헬로

4위인 LG헬로는 청소년부터 시니어까지 56가지의 다양한 요금제를 통해서 자신에게 맞는 요금제를 폭 넓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 가입만 해도 100% 사은품을 지급하거나 제휴카드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스노우맨

세종텔레콤의 스노우맨은 통신비의 거품을 제거하여 합리적인 가격의 최신 단말기와 다양한 요금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KT망을 통해서 알뜰폰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알뜰폰허브 사이트 혹은 우체국 알뜰폰 온라인 숍 페이지에서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야기모바일

큰사람커넥트의 이야기모바일은 2월보다 한 단계 아래인 6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이야기모바일은 저렴한 가격과 고객센터 운영이 잘 되어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여러가지 이벤트를 통해 할인을 적용 받아 일정기간 저렴하게 통신비 지불이 가능하며 위약금 걱정이 없는 무약정 요금제이기 때문에 도중에 해지한다고 해도 위약금을 내지 않습니다.

프리티

프리티 알뜰폰은 해외 여행을 떠날 때 요금폭탄 없이 안정적인 데이터를 안심하고 쓸 수 있는 해외 유심을 제공하고 있어 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뿐만 아니라 시니어 전용 요금제나 5G 전용 알뜰 요금제 등 다양하고 저렴한 요금제를 선보여 컨슈머인사이트 고객만족도 조사(22년 상반기)에서 알뜰폰 소비자 요금 만족도 1위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티플러스

8위인 티플러스는 업무 또는 중고거래 등 사생활과 분리하고 싶을 때 사용할 수 있는 eSIM을 선보였습니다. eSIM을 사용하면 첫 결제 할인을 두 번 받을 수 있는 혜택과 함께 저렴한 요금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스마텔

스마텔 알뜰폰 역시 우체국 알뜰폰과 제휴 중인 통신사로 대체적으로 저렴한 요금제를 제공하며, 이벤트와 제휴 서비스, 선불 서비스 등 여러가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리브모바일

KB국민은행에서 운영하고 있는 리브모바일은 KB국민은행 거래 실적에 따라 각 할인 금액을 적용 받을 수 있는 ‘KB 든든할인’이라는 할인 제도가 있습니다.

결합 상품이 부족한 알뜰폰의 단점을 보완하여 ‘친구결합’이라는 상품을 선보였으며, 꼭 친구가 아니더라도 결합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구분결합 1명결합 2명결합 3명
할인 금액1,100원2,200원3,300원

모빙

모빙 알뜰폰은 GS25 전국 어디서든 LGU+ 통신망을 사용하는 요금제를 편리하게 만나 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GS25 선불 유심을 통해서 통신요금을 더 절약할 수 있습니다.

여러 제휴카드를 통해서 최대 2만 3천원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가입 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미디어로그

LGU+컴퍼니의 미디어로그는 알뜰폰과 중고폰, 방송채널사업, LGU+의 미디어와 ICT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지만 합리적인 가격과 함께 상품을 제공하고자 노력하며 포인트와 구독 서비스 등 다른 알뜰폰과는 다른 차별화된 가치를 통해서 재미와 즐거움이 가득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에스원

에스원은 세콤과 CCTV처럼 보안과 관련되어진 보안 전문 기업으로 많이 알고 계실겁니다. 에스원에서 출시한 안심모바일은 에스원만의 보안 서비스 노하우를 모바일에 더한 상품입니다.

안심 모바일 고객에게 위치조회, 긴급출동, 생활안심 APP 서비스와 같이 안심서비를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에넥스텔레콤

42만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는 에넥스텔레콤은 여러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저렴하게 요금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초과요금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는 안심형 데이터 차단 요금제와 65세 이상 시니어 전용 요금제 등 다양하게 있어 자신에게 맞는 요금제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즈모바일 알뜰폰

15위인 아이즈모바일 알뜰폰은 아이즈모바일 웹회원에게만 제공되어지는 일종의 포인트인 싸이다를 진행해 싸이다 교환소를 통해서 로봇청소기, 무선청소기, 떡볶이, 커피 등 다양한 경품으로 교환 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알뜰폰 통신사 1위~15위까지 알아보았습니다. 브랜드 평판에 순위가 올랐다는 것은 그만큼 소비자들이 많이 찾고 좋은 후기를 가지고 있어서 그런 것이겠죠.

다양한 서비스를 저렴한 요금을 제공하고 있는 알뜰폰 요금제 아래에서는 통신사별 알뜰폰 종류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뜰폰 통신사 추천 상품 통신사 별로 알아보기

위에서 여러가지 알뜰폰 통신사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SKT, KT, LGU+ 망을 사용하는 알뜰폰 통신사를 구분해서 정리해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추천 상품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려드릴테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K 알뜰폰 통신사 추천

SKT 알뜰폰 자회사인 SK 7 모바일은 SKT의 자회사이기 때문에 SK 통신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알뜰폰 통신사는 소형 업체가 많기 때문에 상담 서비스가 떨어지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SKT 자회사인 SK 세븐 모바일은 대형 통신사의 자회사이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상담 서비스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 외에 SKT 망을 사용하는 알뜰폰 통신사는 아래와 같습니다.

SKT 망 사용하는 곳

회사브랜드홈페이지 주소
SK텔링크SK 7 모바일바로가기
LG헬로비전헬로 모바일바로가기
에스원안심 모바일바로가기
아이즈비전아이즈 모바일바로가기
큰사람이야기 알뜰폰바로가기
프리텔레콤free T바로가기
에넥스텔레콤A 모바일바로가기
한국케이블텔레콤티플러스바로가기
유니컴즈모빙바로가기
스마텔스마텔바로가기
머천드코리아마이월드바로가기
KCTV제주방송KCTV 알뜰폰바로가기
남인천방송NIB 알뜰폰바로가기
광주방송KCTV 알뜰폰바로가기
JCN 울산중앙방송JCN 알뜰폰바로가기

KT 알뜰폰 통신사 추천

KT의 자회사인 KT M 모바일도 추천할 만한 곳 입니다. 왜냐하면 이곳 또한 대형 통신사의 자회사이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고객서비스를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혹시 다른 곳들이 궁금하신 분들이라면 아래 KT 망을 사용하는 알뜰폰 통신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KT망 사용하는 곳

회사브랜드홈페이지 주소
KT M 모바일KT M 모바일바로가기
LG헬로비전헬로 모바일바로가기
에스원안심 모바일바로가기
아이즈비전아이즈 모바일바로가기
코드모바일EG 모바일바로가기
프리텔레콤free T바로가기
큰사람이야기 알뜰폰바로가기
에넥스텔레콤A 모바일바로가기
한국케이블텔레콤티플러스바로가기
유니컴즈모빙바로가기
ACN코리아Flash 모바일바로가기
세종텔레콤스노우맨바로가기
머천드코리아마이월드바로가기
아이원I plus U바로가기
미니게이트M2 모바일바로가기
핀플레이핀플레이바로가기
드림모바일드림모바일바로가기
YL랜드여유 알뜰폰바로가기

LG U+ 알뜰폰 통신사 추천

LG 헬로 모바일은 LG U+의 자회사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LG 통신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른 알뜰폰 통신사와는 다르게 LG U+의 자회사이기 때문에 안정적인 서비스를 지원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LG U+는 대형 통신사 3사 중에 가장 인터넷 속도가 느립니다. 실제로 업체에서 인정은 하지 않지만 사용해보시면 체감하실 수 있을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LG U+ 통신망을 사용하는 헬로 모바일도 속도가 조금 떨어질 수는 있지만 다른 알뜰폰 통신사에서 제공하지 않는 인터넷 결합이라는 것을 지원하기 때문에 인터넷 비용을 줄이실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LG U+ 통신망을 사용하는 곳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LG U+망 사용하는 곳

회사브랜드홈페이지 주소
미디어로그알뜰 모바일바로가기
LG헬로비전헬로 모바일바로가기
국민은행Liiv M바로가기
에스원안심 모바일바로가기
아이즈비전아이즈 모바일바로가기
코드모바일EG 모바일바로가기
인스코비free T바로가기
큰사람이야기 알뜰폰바로가기
에넥스텔레콤A 모바일바로가기
유니컴즈모빙바로가기
스마텔스마텔바로가기
ACN코리아Flash 모바일바로가기
머천드코리아마이월드바로가기
서경방송서경 모바일바로가기
남인천방송NIB 알뜰폰바로가기
KCTV제주방송KCTV 알뜰폰바로가기
레그원온국민폰바로가기

통신사별 알뜰폰 종류

SKT 통신사에는 티플러스, 아이즈모바일, 모빙 등이 있고, KT 통신사에는 KT M모바일, KT텔레캅, 스노우맨 등이 있고 LGU+ 통신사에는 프리티, 이야기알뜰폰, 에스원, 에넥스텔레콤등이 포함되어있습니다.

통신사별 알뜰폰 종류에 대해 아래 표에 정리되어 있습니다.

 SKT 알뜰폰 KT 알뜰폰 LGU+ 알뜰폰
티플러스LG헬로비전
(헬로모바일)
(주)인스코비
(프리T)
아이즈모바일KT M모바일
(M모바일)
머천드코리아
(마이월드)
모빙KT텔레캅
(KT텔레캅)
이마트
이야기모바일KT파워텔
(더블비)
(주)엠티티텔레콤
스마텔머천드코리아
(마이월드)
ACN코리아
SK세븐모바일씨엔커뮤니케이션
(WMVNO)
이지모바일
이마트알뜰폰세종텔레콤
(스노우맨)
서경방송
안심모바일아이즈비전
(아이즈모바일)
(주)미디어로그
프리티에넥스텔레콤
(WHOM)
와이엘랜드
(여유텔레콤)
헬로모바일이지모바일
(스마트제로)
울산방송
조이텔에스원
(안심폰)
푸른방송
마이월드에이씨앤코리아
(플레시모바일)
금강방송
리브모바일앤텔레콤
(앤텔레콤)
남인천방송
유니컴즈
(Mobing)
제주방송
위너스텔
(Well)
유니컴즈
(모빙)
장성모바일
(장성모바일)
큰사람
(이야기알뜰폰)
제이씨티
(제이씨티)
스마텔
아이원에넥스텔레콤
(A모바일)
프리텔레콤
(freeC)
레그원
(온국민폰)
홈플러스
(홈플러스모바일)
드림에이치앤비
(셀모바일)
드림라인(주)조이텔
(조이텔)
파인디지털에스원
(안심모바일)
미니게이트원텔레콤
(원텔레콤)
핀플레이(주)국민은행
(Liiv M)
(주)한국케이블텔레콤
(KCT)
LG헬로비전
(헬로 모바일)
와이엘랜드
(여유텔레콤)
엔티온텔레콤
(NTO)
큰사람
(이야기알뜰폰)
인스모바일
(주)니즈텔레콤
(NZT)
아시아모바일
(주)에이프러스
(아시아모바일)
슈가모바일
(주)케이티스카이라이프
(SKY)
코나아이
한국피엠오㈜
(밸류컴)
㈜스마텔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 비교

보통 많은 분들이 데이터, 문자, 통화 무제한인 요금제를 선호합니다.

그래서 알뜰폰 통신사에서는 다양한 무제한 요금제를 선보였는데요. KG모바일의 통화, 데이터 마음대로 11GB+나 EG모바일의 24 ALL 무제한, 티플러스의 The완전마음껏 11GB+ 등 다양한 요금제가 있습니다.

선택의 폭이 넓다보니 고르기가 어려운 면이 있는데요. 아래 포스팅에서는 알뜰폰 요금제를 비교해 보았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KT 알뜰폰 요금제 비교

알뜰폰 요금제를 비교할 수 있도록 여러 사이트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비교 사이트 3곳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KT 알뜰폰 요금제 비교

LTE 무제한 7GB+(SKT망) 프로모션

해당 상품은 프로모션 기간 중 신규 및 번호이동 개통 완료시 24개월간 기본료 월 2,300원 할인 혜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프로모션 혜택은 요금제를 변경하신 분들은 받을 수 없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LTE 무제한 11GB+(SKT망) 프로모션

해당 상품은 프로모션 기간 중 신규·번호이동 개통 완료시 24개월간 기본료 월 4,400원 할인 혜택 적용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요금제 변경고객은 프로모션 혜택을 받아보실 수 없습니다.

LTE 무제한 100GB+(SKT망) 프로모션

해당 상품은 프로모션 기간 중 신규·번호이동 개통 완료시 24개월간 기본료 월 6,200원 할인 혜택 적용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해당 상품 또한 요금제를 변경하실 경우 프로모션 혜택을 받아보실 수 없습니다.

<참 고>

SKT 알뜰폰 요금제 비교 사이트

SK 세븐모바일

SKT 자회사로 네이버페이, FLO 요금제, 교보 eBOOK, 중고나라, 번개장터 등 여러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제휴요금제와 한 달 사용하는 데이터에 따라 나에게 맞는 요금제를 찾을 수 있습니다.

KT M모바일

KT 자회사인 KT M 모바일은 여러가지 제휴 이벤트와 제휴 카드를 통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SK알뜰폰 뿐 아니라 KT 알뜰폰도 찾아볼 수 있으니 함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MOYO

MOYO는 35개의 통신사와 함께 하여 통신사별 다양한 요금제를 비교해 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요금제 뿐 아니라 인터넷과 휴대폰도 찾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무리

이상으로 알뜰폰 통신사 추천 1위~15위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알뜰폰 요금제 비교 사이트도 잘 활용하셔서 본인에게 맞는 요금제 찾아 통신비 절약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알아두면 좋은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