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잉머신 몸 변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잉머신은 노를 젓는 것과 같은 방법을 이용하여 운동을 하는 것입니다. 앉은 상태에서 다리로 몸을 밀면서 동시에 팔로 당기는 쉬워 보이지만 의외로 힘든 전신 근력 운동 중 하나입니다. 로잉머신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끝까지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함께 볼 만한 글>

로잉머신 몸 변화, 로잉머신 효과, 로잉머신 10분, 로잉머신 근육, 로잉머신 뱃살, 로잉머신 단점, 로잉머신 다이어트 후기

로잉머신 몸 변화 효과

노 젓는 동작과 같은 로잉머신이 우리 몸에 주는 효과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잉머신 몸 변화 – 전신 근력 향상

로잉머신은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움직이기 때문에 상체 혹은 하체 한 곳에 치우치지 않고 전신 근력을 균형있게 향상시켜 줍니다.

올바른 자세를 잡으면서 코어와 복근, 허리 근육이 발달하게 되는데, 그러면서 요통을 완화시키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로잉머신 몸 변화 – 다이어트

로잉머신은 전신 근력 운동이면서 유산소 운동입니다. 1시간 가량 로잉머신을 탈 경우 600kcal 정도의 높은 칼로리가 소비되어지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더 빠르게 체중 감량을 이루고 싶은 경우 로잉머신을 탈 때 속도와 저항을 높이면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으며, 규칙적인 운동과 함께 건강한 식단을 유지해 주세요.

다이어트에 있어 운동과 식단을 함께 한다면 더욱 높은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 입니다.

<참 고>

심폐 기능 향상

로잉머신은 전신 유산소 운동이면서 근력 운동이기 때문에 달리기와 자전거처럼 심폐 기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심폐 기능을 향상 시켜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노폐물이 쌓이는 것을 막아 줍니다.

또 반복적인 동작을 수행하면서 지구력 향상에도 도움을 줍니다.

성취감

로잉머신은 시간과 거리(m)를 정해서 탈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운동 능력이 향상되면서 목표를 이루었을 때 성취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로잉머신 10분 효과적으로 타기

로잉머신은 고강도 운동이기 때문에 10분만 타도 숨이 차면서 힘들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 때 올바른 자세를 유지해주어야 효과가 더 좋습니다.

로잉머신의 동작은 준비, 다리 뻗기, 팔 당기기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 준비 : 손잡이를 양손으로 잡고 등을 곧게 편 상태로 앉아줍니다.
  • 다리 뻗기 : 등을 곧게 편 상태에서 발을 민다는 느낌으로 다리를 쭉 펴주면서 몸을 뒤로 약간 기울여줍니다.
  • 팔 당기기 : 다리를 뻗으면서 손잡이를 가슴쪽으로 당겨줍니다.

위 동작을 잘 따라해주시면서 허리가 구부러지지 않고 무릎이 안쪽으로 모이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해준다면 더욱 높은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 입니다.

로잉머신 근육 늘리는 효과적인 루틴

로잉머신을 통해 근육을 효과적으로 늘리고 싶다면 다음 루틴을 참고해 보세요.

  1. 가벼운 강도로 5분정도 워밍업을 해줍니다.
  2. 적당한 강도로 10분정도 로잉해줍니다.
  3. 1분간 빠르게 로잉해줍니다.
  4. 2분간 휴식을 취해줍니다.
  5. 30분 동안 이 사이클을 반복해 줍니다.
  6. 마지막으로 가벼운 강도로 5분간 로잉해줍니다.

로잉머신 뱃살 제거 효과적인 루틴

로잉머신을 통해 뱃살을 제거하고 싶다면 다음 루틴을 참고해 보세요.

  1. 가벼운 강도로 5분정도 워밍업을 해줍니다.
  2. 고강도로 1분간 로잉을 해줍니다.
  3. 1분간 휴식 취해줍니다.
  4. 20분 동안 이 사이클을 반복해 줍니다.
  5. 가벼운 강도로 5분간 로잉해줍니다.
  6. 마지막으로 10분간 스트레칭을 해줍니다.

로잉머신 단점

로잉머신은 고강도 운동으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면서 전신 근력을 균형있게 키울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비싼 가격과 공간을 많이 차지한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 비싼 가격
  • 넓은 공간 차지

로잉머신의 가격은 약 150만원 ~ 200만원으로 구매하기에 다소 부담스러운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이 운동기구를 찾는 사람들이 있는 편 입니다.

로잉머신 컨셉2의 경우 길이가 2.4m에 폭이 60cm로 공간 차지를 많이 합니다. 집이 좁은 경우 불편할 수도 있는 크기입니다.

로잉머신 다이어트 후기

로잉머신 몸 변화 효과 마무리

이상으로 로잉머신 몸 변화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로잉머신의 경우 소음이 작아 층간 소음 걱정을 덜 수 있고 개인에 따라 저항하는 힘을 조절 할 수 있기 때문에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운동기구입니다.

때문에 홈트에 관심이 있다면 로잉머신으로 운동해보는 건 어떨까요.

<다른 글 둘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