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조화환 가격 최저가부터 근조화환 보내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누군가의 죽음을 애도할 때 보내는 근조화환은 필수적으로 보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자신과 중요한 관계이거나 가까운 관계라면 근조화환을 보내는 것이 좋은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근조화환을 보내는데 있어 알아두어야 하는 부분과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는 부분에 대해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근조화환 가격, 장례식 화환 보내는 법, 장례식화환 가격, 근조화환 문구, 근조화환 보내는 법, 근조화환 보내는 사람, 근조화환 최저가, 근조화환 39000, 장례식 근조화환, 근조화환 종류

근조화환 (장례식 화환) 종류

근조화환의 종류는 판매 업체와 보내는 목적에 따라 그 종류가 다양합니다. 우선 장례식장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화환의 종류는 ‘근조 3단화환’ 또는 ‘근조 4단화환’입니다.

여기서 근조화환의 형태와 크기가 동일해도 가운데 들어가는 포인트 꽃의 색깔이 다른 경우 디자인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꽃의 풍성함에 따라 기본형, 고급형, 특대형으로 종류가 나뉘어지기도 합니다.

이 외에 근조 2단화환, 근조 5단화환, 근조바구니, 스탠드, 오브제, 십자가 모양, 하트 모양 등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근조화환이 있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특별한 의미를 담고 싶은 경우 다른 종류의 화환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장례식 근조화환 보내는 법

장례식장에 근조화환을 보내는 경우 업체에 주문을 넣으면 빠르게 준비해서 당일에 보내주지만 간혹 지역에 따라서 시간이 걸릴 수 있기 때문에 부고 소식을 들으면 바로 보내는 것이 좋습니다.

장례식 근조화환 보내는 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업체선정하기
  2. 배송할 근조화환 고르기
  3. 배송희망일자 및 시간 입력하기
  4. 리본 좌·우에 들어갈 문구 작성하기
  5. 배달받는 사람 성함 적기 (상주 또는 고인)
  6. 금액 결제하기
  7. 업체에 전화해서 주문 및 배송 시간 확인하기

이렇게 업체에 근조화환을 신청하여 보내는 방법을 살펴보았는데요. 마지막으로 배송이 완료되면 사진을 찍어서 문자를 전송해주시니 여기까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근조화환 보내는 사람 및 문구 작성

근조화환을 보낼 때 리본의 왼쪽에는 보내는 사람의 소속명 + 직함 + 성명을 적습니다. 예를 들어 ○○회사 대표 ○○○, ○○○의 친구 ○○○, ○○모임 일동 등 누가 보내는지에 따라서 적으면 됩니다.

리본의 오른쪽에는 조의 문구를 작성합니다. 일반적으로 ‘삼가 故人(고 인)의 冥福(명 복)을 빕니다’라는 문구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위의 문구는 불교식 문구로 종교가 기독교 혹은 천주교인 경우 다른 문구를 사용해 주는 것이 좋은데요.

종교에 따라 사용하는 조의 문구는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하게 살펴볼 수 있습니다.

근조화환 (장례식 화환) 가격

근조화환의 종류가 다양한 만큼 가격 또한 다양하게 형성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선택하는 ‘근조 3단화환’의 가격을 살펴보면 평균 약 40,000원부터 약 100,000원까지 다양하게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다른 종류의 근조화환 평균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 근조 5단화환 : 평균 약 200,000원
  • 근조바구니 : 평균 약 60,000원
  • 오브제 : 평균 약 130,000원

단, 근조화환 가격은 업체에 따라서 단이 높아질수록 장식의 풍성함, 생화 사용 등 여러가지 조건에 의해 가격이 차이나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근조화환 가격 – 최저가 39,000원 ?

근조화환을 보낼 때 가격 부분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때문에 많은 분들이 최저가 혹은 간혹 광고를 보면 많이 볼 수 있는 문구인 39,000원을 많이 검색하시는데요.

근조화환 가격이 39,000원이라고 하여 선택하였는데 비용이 올라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기본배송비 10,000원이 포함되기 때문인데요. 따라서 근조화환 39,000원이라고 한다면 보통 49,000원의 비용이 든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마무리

이상으로 근조화환 가격 및 보내는 법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상황에 따른 문구 선택과 근조화환을 통해 유족들에게 위로의 마음을 잘 전달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글 둘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