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장이사 준비 시 알아두면 후회하지 않는 꿀팁 대방출

포장이사 준비를 하다보면 무엇을 먼저 해야 될 지 막막한데요. 이럴 때 오는 스트레스를 해소시켜드리기 위해 포장이사 준비 시 알아두면 좋은 꿀팁 몇 가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글 읽기 전에 봐야하는 글

포장이사 준비, 포장이사 방법, 포장이사 짐싸기, 포장이사 절차, 포장이사 체크리스트

포장이사 준비 체크리스트

# 박스 챙겨놓기

개별적으로 챙겨야하는 짐은 박스를 미리 준비해 두었다가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박스는 우체국에 가서 구입을 할 수 있으며, 속이 보이는 리빙박스를 구입해 두고두고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 짐 구분하기 (버릴 것, 가져갈 것)

이사비용은 짐의 양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최대한 필요하지 않는 물건들은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버릴 물건과 가져갈 물건을 미리 구분해두어 버릴 예정인 물건들은 방문 견적을 받을 때 미리 알려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물건의 상태는 괜찮으나 나에게 필요없는 물건이라면 중고거래를 통해 짐을 줄이고, 폐기할 물건이 큰 경우 이사업체에 이야기하면 이사당일 집밖으로 빼주시니 그 때 폐기물 스티커를 붙이면 됩니다.

# 따로 포장해놓기 (속옷, 옷 등)

포장이사의 경우 다 챙겨주기는 하지만 속옷처럼 남에게 보이기 싫은 물건은 따로 정리해서 여행용 캐리어나 박스에 담아놓으면 그대로 옮겨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파손되기 쉬운 짐은 놔두기

병이나 거울 등과 같이 깨지기 쉽거나 파손되기 쉬운 물건은 이사 업체에서 포장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숙련된 포장 기술로 깨지지않도록 잘 포장해주고, 만약 파손되더라도 배상해주기 때문입니다.

# 사진찍어두기

이사 전 짐들을 미리 사진 찍어두면 혹시 분실되었을 경우 쉽게 알 수 있고, 가구와 물건의 배치를 기억하기에 좋습니다.

# 귀중품은 따로 챙기기

통장이나 도장, 귀금속 등 중요한 물건들은 따로 챙겨 직접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포장이사 방법

포장이사는 이사 업체에서 모든 짐의 포장과 운송, 정리까지 해주는 것입니다. 때문에 고객은 이사에 있어 귀중품을 미리 챙기는 것 외에는 할 일이 없습니다.

포장이사 절차

# 이사업체 고르기

포장이사 중 가장 중요한 것이 이사업체를 고르는 것인데요. 좋은 업체를 고르기 위해서는 여러 곳에서 견적비교를 받아야합니다. 이사업체를 선정하기 전에 아래 글을 읽어보세요.

# 도시가스 끊기

이사하기 전 거주지역의 도시가스 업체에 연락을 해 도시가스를 끊어주어야합니다. 이사 전날 예약을 잡아두면 예약 날짜에 맞춰 기사님이 방문해 가스를 끊어줄겁니다.

# 관리비 및 공과금 정리

관리비의 경우 이상 당일 집주인과 정산을 하면 됩니다. 이사 당일에는 정신이 없어 빠트릴 수 있기 때문에 혹시 다른 전기세, 도시가스 요금 등 공과금을 정산해야 된다면 이사 전 미리 처리하는게 좋습니다.

# 주소 이전하기

인터넷 혹은 여러 우편물 주소지 등은 이사가는 곳으로 주소를 이전하여 계속하여 받으실 수 있도록 하는게 좋습니다.

# 종량제 봉투 챙기기

보통 살고 있던 곳에서 다른 지역으로 이사를 가게되면 종량제 봉투를 놓고 오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이제는 다른 지역으로 이사를 가도 종량제 봉투를 챙기세요. 이사한 지역의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전입확인스티커를 발부 받고 살고 있던 곳의 종량제 봉투에 붙여 사용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