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장이사 이거 하나면 끝 A to Z 총정리 – 업계에서만 아는 비밀 요약 정리

포장이사는 많은 사람들이 이사할 때 많이 찾는 이사 방법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찾는 만큼 견적을 받았을 때랑 실제 금액이 달라 당황했다는 이야기를 종종 들을 수 있습니다. 이번 글을 통해 포장이사 완벽 마스터 하시고 합리적인 가격에 이사 하시길 바랍니다.

포장이사, 포장이사 반포장이사 차이, 포장이사 비용, 포장이사 준비. 포장이사 견적비교

포장이사란?

포장이사는 이삿짐 센터에서 모든 이삿짐을 포장한 뒤 목적지까지 옮겨주고 정리까지 해주는 것을 말합니다. 이 방법의 이사를 하게되면 에너지와 시간을 절약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이사방법 중 하나입니다.

포장이사 반포장이사 차이

이사 방법의 종류에는 포장이사, 반포장이사, 일반이사, 보관이사 4가지가 있습니다.

짐 포장부터 운송, 정리까지 해주는 포장이사와 큰 짐은 업체가 작은 짐은 고객이 포장하고 정리하는 반포장이사처럼 어떻게 이사를 하냐에 따라 이사에 드는 비용, 인력 등 많은 점이 달라집니다.

아래 글을 통해 이사 종류에 따른 차이점을 확인해보세요.

포장이사 비용

합리적인 포장이사 비용은 얼마일까. 이사를 준비하면서 가장 신경쓰이는 부분이 아닐까 합니다.

포장이사 비용은 크게 이사의 종류, 이사 거리, 이사짐의 양, 짐을 옮기는 방법에 따라서 달라지기도 하지만, 집이 원룸인지 투룸인지 24평인지 평수에 따라 달라지기도 하고, 짐의 양에 따라 2.5톤, 5톤 어떤 차량을 사용해야 하는지에 따라 가격은 크게 변동되어집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포장이사 견적비교

포장이사 견적비교 시 업체에서 공통으로 이야기하는 부분이 몇가지있습니다.

에어컨과 TV는 무료로 철거를 해준다는 것인데요. 다만, 벽걸이 TV를 설치하게되면 약 5만원의 비용이 추가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스팀청소와 냉장고 청소를 해준다는 것과 사다리차 이사비용이 모든 업체가 동일하다는 것입니다.

포장이사 견적비교를 위한 업체 선정과 주의할 점은 아래 글에서 확인해주세요.

포장이사 준비

포장이사는 업체에서 짐을 옮기는 것에 대한 문제를 해결해주지만 이사할 때에는 그 외에도 준비해야되는 것이 많은데요. 그렇다보니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이러한 스트레스를 덜어드리기 위해 짐싸는 방법, 체크해야 될 사항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손 없는 날 2023

이사를 준비하면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날짜입니다. 이삿날은 보통 손 없는 날을 보고 잡는 경우가 많은데요. 손 없는 날은 귀신이 없는 날이라고 하여 이사를 하거나 개업, 결혼 등 중요한 행사를 하는 날로 많이 잡아왔습니다. 하지만 손 없는 날에 대하여 정확하게 알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래서 손 없는 날의 뜻은 무엇인지, 어느 날짜가 해당되는지 등 세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손 없는 날 2023 관련하여 관심있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손 있는 날 2023

손 있는 날을 피해 손 없는 날에 이사하려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 이유는 손 없는 날에는 사람들에게 해를 끼치는 귀신이 돌아다니지 않아 길한 날이라고 여기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이삿날을 잡다보면 여러가지 일정 혹은 사정에 의해 손 있는 날에 이사를 해야되는 경우가 발생되어지곤 합니다. 이런 경우 걱정이 앞서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손 있는 날은 언제인지, 손 있는 날 이사하게 되면 어떻게 해야 되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사하기 좋은 날

이사하기 좋은 날은 언제 일까요? 보통 손 있는 날은 피하면서 손 없는 날을 선택하는데요. 손 없는 날에 이사를 하면 좋은 이유와 손 없는 날, 손 있는 날, 손 없는 날 이사 못할 경우 어떻게 해야될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사하기 좋은 날 관련하여 관심있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원룸이사 백과사전 – 소형이사에 대한 모든 것(끝장판)

원룸이사는 보통 자취생, 1인 가구인 분들이 많이 이용하는 원룸이사 방법입니다. 가족들과 함께 살다가 독립하고 처음 이사를 하는 경우에는 어떻게 원룸이사 준비를 해야될 지 막막한데요. 지금부터 원룸이사 견적비교, 비용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내용에 관심있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