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문형 에어컨 추락 시 위험한 이유 – 추락 사례, 추락 예방

창문형 에어컨 추락하지 않을까 한 번쯤 생각해보셨을겁니다. 창문형 에어컨은 기존의 스탠드 에어컨이나 벽걸이 에어컨과는 다르게 창문에 설치를 해서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인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창문형 에어컨 추락 시 위험한 이유와 함께 사례, 예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창문형 에어컨 추락, 창문형 에어컨 추락 사례, 창문형 에어컨 추락 위험, 창문형 에어컨 추락 예방
창문형 에어컨 추락

창문형 에어컨

창문형 에어컨은 기존의 스탠드 에어컨이나 벽걸이 에어컨의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서 출시되어진 제품으로 창문에 설치를 하여 사용하기 때문에 원룸이나 자취방처럼 공간이 협소한 곳에도 설치가 용이하고 이동 시 설치 비용이 들지 않는다는 점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렇듯 창문에 설치해서 사용하는 창문형 에어컨은 고정이 잘 안되었을 때 추락 위험이 있습니다. 창문형 에어컨이 추락하게 되면 위험한 이유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창문형 에어컨 추락 시 위험한 이유

창문형 에어컨이 추락하게 되면 위험한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창문형 에어컨 추락 시 위험한 이유1. 폭발 위험

가전제품은 언제나 폭발 위험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추락으로 인해 충격이 가해진다면 폭발 할 수 있는데요.

또 폭발 후 화재가 발생한다면 더욱 위험한 상황이 될 수 있습니다.

창문형 에어컨 추락 시 위험한 이유2. 인명피해

창문이 길가 쪽으로 있는 경우 창문형 에어컨이 추락하게 되면 지나가는 행인을 덮칠 수 있는 위험이 있습니다.

만약, 행인이 지나가고 있는 중에 창문형 에어컨이 추락하게 된다면 에어컨이 떨어지는 속도와 무게로 인해 사망할 수도 있는 인명피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창문형 에어컨 추락 사례

창문형 에어컨이 추락하였다는 사례는 전해지지 않았으나 비슷한 사례로 에어컨 실외기가 추락하였다는 사례가 간혹 전해지고 있습니다.

에어컨 실외기가 추락하는 이유로는 태풍으로 인해 추락하거나 설치 기사가 실외기를 설치하는 도중 추락하는 등의 이유로 추락하였는데요.

이런 위험이 발생하지 않도록 에어컨 실외기를 설치할 때 더욱 주의해야겠습니다.

창문형 에어컨 추락을 예방하려면

창문형 에어컨은 창문에 설치해서 사용하기 때문에 추락의 위험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설치 시 설치 가이드에 따라 차근차근 설치하도록 하며 단단하게 고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창문형 에어컨의 경우 거치대가 튼튼하여 추락 예방에 도움을 주기도 하지만 한 번씩 점검을 해주도록 하여 잘 고정되어 있는지 확인해주는 것이 안전에 있어 좋습니다.

다른 글 둘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