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다이어트 식품 7가지 : 체중 감량을 원한다면 참고하세요.

다이어트 식품은 정말 다양하게 있습니다. 과연 어떤 종류의 식품이 체중감량을 할 때 효율적이고 도움이 되는지에 대해 이야기를 보려고 합니다. 1위부터 7위까지 순위를 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식품 7가지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목차

최고의 다이어트 식품 7가지 총정리

1. 피칸

피칸은 다이어트를 할 때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피칸은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며 추가적으로 혈당 수치를 낮게 유지시켜줍니다. 그리고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체중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을 주기도 하는데요. 이 뿐만이 아니라 피칸에는 풍부한 비타민과 무기물들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피칸에 들어 있는 비타민과 마그네슘, 아연은 다이어트를 할 때 도움이 되는 영양소이기 때문에 현재 자신이 체중 감량을 목표로 하고 있다면 드시길 추천드립니다.

2. 고구마

고구마는 다이어트 하면 생각나는 대표적인 식품입니다. 혈당 수치를 천천히 상승시키고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게다가 다이어트를 할 때 중요한 식이섬유도 풍부하기 때문에 체중 감량을 목표로 하시는 분들께는 안성맞춤 입니다.

참고로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고구마를 드신다면 생고구마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고구마는 100g 기준으로 생고구마는 111kcal, 찐 고구마는 114kcal, 군고구마는 141kcal 입니다. 조리 방법에 따라 고구마 칼로리가 다르기 때문에 생고구마나 찐 고구마를 먹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삶은 계란

삶은 계란은 완전식품이라고 불릴 정도로 영양성분이 고루 갖춘 식품입니다.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의 식단을 보시면 항상 들어있는 식품일 정도로 체중 감량을 할 때 도움이 됩니다. 단백질 및 풍부한 영양소가 들어있고, 칼로리 또한 1개 기준으로 75 ~ 80kcal 밖에 안되기 때문입니다.

4. 닭가슴살

닭가슴살이라고 하면 다이어트 식품 중에 당연 가성비 최고라고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지방 함유량이 적고 높은 단백질을 제공하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대부분 닭가슴살을 드실 것 입니다. 게다가 100g 기준으로 109kcal 밖에 안되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 효과적입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닭가슴살은 가격도 저렴합니다. 그래서 제가 가성비가 좋다고 말씀을 드린건데요. 가격도 저렴하고 고단백 저지방인 고품질 식품을 안먹을 이유가 없습니다. 하지만 식감이 퍽퍽하다는 단점이 있지만 조리 방법에 따라 어느정도 조절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5. 두부

두부는 고단백이면서 저칼로리로 유명한 다이어트 식품입니다. 원푸드 다이어트 중에 두부 다이어트라는 것이 있을 만큼 살을 뺄 때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100g 기준으로 80kcal 밖에 안되면서 단백질 함유량이 높기 때문에 체중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6. 다크초콜릿

다크초콜릿은 식욕을 억제하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할 때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다크초콜릿에 함유되어 있는 스테아르산은 소화를 느리게 만들고 포만감을 길게 유지시켜 줍니다. 단 카카오 함량이 70% 이상이 되야 합니다.

7. 토마토

지방 흡수를 억제하고 항산화 성분인 리코펜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 토마토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안성맞춤 입니다. 게다가 체중감량을 할 때 중요한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배변활동을 활발하게 해주고, 콜레스테롤을 낮춰 줍니다.

토마토에 함유되어 있는 칼륨과 칼슘이 체내의 수분 양을 조절해 주고, 이로 인해 과식을 막을 수 있습니다. 칼로리로 또한 100g 기준으로 14kcal 밖에 안되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할 때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결론

최고의 다이어트 식품
최고의 다이어트 식품

오늘 다이어트를 할 때 도움이 되는 식품 7가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체중 감량을 할 때는 내가 먹는 칼로리의 양이 가장 중요합니다. 하지만 음식을 되도록 클린하게 먹는다면 조금 더 건강하게 살을 뺄 수 있을 것 입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식품이라고 많이 먹으면 체중 감량에 실패할 것 입니다. 살을 빼려면 내가 하루에 몇 칼로리를 먹어야 하는지 알아야 합니다. 나에게 맞는 칼로리 내에서 드시고 운동을 병행한다면 좋은 결과를 볼 수 있을 겁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댓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