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톤 용달 비용 평균적으로 어느 정도로 책정되어지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톤 용달은 보통 짐이 적은 원룸이나 오피스텔, 소형 사무실의 경우 이용을 많이 하는데요. 1톤 용달의 비용 비교와 1톤 트럭 렌트 관련, 1톤 용달의 수입 등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사 준비하는 분들을 위한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1톤 용달 비용 결정하는 것
1톤 용달을 이용하여 이사할 경우 비용을 결정하는 것 중 대표적인 것은 거리와 짐의 양, 이사 방법이 있습니다. 우선 거리의 경우 출발지에서 도착지까지의 거리에 따라 비용이 추가되어지는 것인데요.
용달 가격표에 따르면 평균적으로 15km이내 : 5만원, 30km이내 : 6만원, 50km이내 : 7만원, 70km이내 : 8만원, 90km이내 : 9만원, 100km이내 : 10만원으로 책정이 되어지고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고가의 전자제품 혹은 무게가 많이 나가는 물품 등 운송 난이도가 높거나 짐의 양이 많을수록 추가 비용이 추가되어지며, 단순 운송, 반포장이사, 포장이사와 같이 이사 방법에 따라 1톤 용달 비용 계산이 다르게 책정되어지고 있습니다.
1톤 용달 이사 방법
1톤 용달을 이용하여 이사할 때에는 크게 용달운송과 일반이사, 반포장이사, 포장이사 4가지의 방법이 있습니다.
- 용달운송 : 업체에서는 단순하게 짐을 운송만 해주는 것이다.
- 일반이사 : 짐을 직접 포장하면 업체에서 짐만 옮겨주는 것이다.
- 반포장이사 : 큰 짐은 업체에서 작은 짐은 고객이 포장하는 것이다.
- 포장이사 : 짐 포장부터 정리까지 모든 진행을 업체에서 하는 것이다.
1톤 용달 비용 비교
이사 비용은 정찰제가 아니기 때문에 이사를 하기 위해서는 최소 3곳에서 비용을 비교해보고 업체를 결정 해야 됩니다. 자칫 다른 이사에 비해 저렴한 이사 방법인 1톤 용달의 비용 부담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인데요. 어떠한 방법으로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이사를 해줄 것인지 비교해보고 업체마다 문제가 발생되었을 때 어떻게 대처할지 꼼꼼하게 체크하면서 견적을 받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견적비교와 관련하여 관심있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톤 용달 크기 및 종류
일반적으로 사용되어지는 카고 차량 기준 가로 1500mm, 세로 2800mm 정도이며 짐은 약1.5t이하로 싣는 것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 외에 탑차, 윙바디, 냉동차, 리프트, 장축 등의 종류가 있으며 탑차 혹은 윙바디처럼 지붕이 있는 차량은 높이 제한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톤 트럭 렌트비용
용달 이사를 알아보다가 1톤 트럭 대여해서 직접 이사 해보려는 생각을 가진 분들이 늘었습니다. 원룸 이사에서 많이 사용되는 1톤 트럭은 넓이 160cm, 길이 270cm, 높이 200cm로 최대 1.1톤의 물건을 적재할 수 있으며 우체국 박스 5호 기준으로 30개를 실을 수 있는 트럭입니다.
1톤 트럭은 3만원부터, 냉동 탑차는 4만원 부터, 5톤 차량인 윙은 13만원부터 렌트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정확한 렌트비용은 전문 업체에 문의를 남겨 알아보시면 되겠습니다.
1톤 용달에 대한 관심 증가
화물 종사 자격증과 화물차, 영업용 번호판이 준비되면 바로 운송 사업 시장의 현장에 투입이 가능하여 진입 장벽이 낮은 만큼 사람들의 관심이 많다고 합니다. 그렇다보니 번호판을 찾는 수요층이 늘었고 1톤 용달 넘버 가격이 오르기도 했다고 합니다.
개인 용달 가격을 살펴보면 평균적으로 대략 2,650만원 선에서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1톤 용달 수입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