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보험 해지 방법 및 환급금 조회(라이나생명, 에이스, 국민카드)

라이나생명 보험 해지 방법을 비롯하여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보험사인 에이스, 국민카드의 치아보험 해지 방법 및 환급금 조회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지를 하기 전에 드는 생각은 대부분 돌려받을 환급금이 있는지의 여부가 아닐까 합니다. 지금 바로 환급금 조회를 해보시고 해지 방법에 따라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라이나생명 보험 해지 방법, 에이스 치아보험 해지, 국민카드 치아보험 해지, 라이나생명 해지 환급금 조회

치아보험 해지 방법 및 환급금 조회

1 라이나 생명 (치아보험)

라이나생명 보험 해지 방법

라이나 생명은 홈페이지와 모바일앱의 사이버창구에서 보험 해지를 진행할 수 있으며, 고객센터 1588-0058로 계약자가 전화하여 본인 확인 후 해지가 가능합니다.

라이나생명 해지 시 환급금 조회 방법

해지 환급금은 PC와 모바일앱 두 곳에서 조회가 가능하지만 해지 환급금을 받기 위한 신청은 홈페이지(PC)에서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홈페이지(공인인증서) : 사이버창구 -> 입출금 선택 -> 해약환급금 조회/신청 클릭

모바일APP(공인인증서) : 사이버창구 -> 통합조회 선택 -> 계약조회 선택 -> 해약환급금

모바일Web(휴대폰인증) : 사이버창구 -> 간편서비스 선택 -> 간편계약조회 선택 -> 해약환급금

2 에이스 치아보험

에이스 치아보험 해지 방법

고객센터 1566-5800으로 전화하여 별도의 서류가 없어도 해지 의사를 밝히고 보험 해지하시면 됩니다. 이때, 고객센터는 평일 오전 9시 ~ 오후 18시까지 운영되고 있으며 주말 혹은 공휴일에는 운영하지 않습니다.

고객센터의 경우 많은 전화로 인해 전화연결이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 자신의 휴대폰 번호와 #을 누르라는 말이 나오면 다음에 전화가 올 수 있도록 자신의 번호를 남겨놓으면 시간 절약이 됩니다.

전화로 해지하는 방법도 있지만 홈페이지를 이용한 방법도 있습니다.

‘CHUBB’ 홈페이지에 접속 -> 공인인증서 로그인 -> 왼쪽 상단 ‘내 보험 계약 알기’ 클릭 -> 해약접수 클릭 -> 해지하려는 치아보험 체크 -> 해지신청 -> 해지이유 작성 -> 상담사 전화 -> 해지완료

홈페이지의 경우에는 해지신청을 해놓으면 상담사한테 전화가 오는데 이때 다시 해지 의사를 전달해야 해지 완료가 됩니다.

에이스 치아보험 해지 시 환급금 조회 방법

에이스 치아보험의 경우 해지 환급금을 알아보려면 자신이 어떤 보험에 가입하였는지 확인을 먼저 해야합니다. 그 다음 매달 내는 보험료는 얼마인지, 계약.만기 날짜 등 자세한 보험 가입 정보를 확인합니다.

그 다음 가입할 때 받았던 가입설계서 뒷부분을 참고하여 얼마의 해지 환급금을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3 국민카드 치아보험

국민카드 치아보험 해지 방법

대표콜센터 전화번호인 1544-0114로 전화하여 상담원을 통해서 해지하는 방법과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 후 보험을 해지하는 방법 두 가지가 있습니다.

보험 해지를 위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평일 오전 9시 ~ 오후 5시30분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주말과 공휴일은 제외됩니다.

국민카드 치아보험 해지 시 환급금 조회 방법

자신이 가입한 보험의 정보를 확인 한 후 가입설계서 뒷부분을 참고하여 해지 시 환급금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보험사는 계약자가 납입한 보험료 중 일부는 가입자가 사고를 당했을 때 지급되어지는 보험금으로 쓰이며, 나머지는 회사를 운영하는데 있어 필요한 경비로 사용이 되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지 환급금의 경우 납입한 보험료보다 적거나 없을 수 있습니다.

치아보험 해지 위약금에 대해 관심있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읽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