앉아서 하는 스트레칭 : 이것만 해도 건강해진다.

앉아서 하는 스트레칭 중에 효율적인 운동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현대인들은 의자에 앉아서 일을 하는 시간이 많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스트레칭을 해줘야 합니다. 이 때 어떤 스트레칭이 효율적이고 어렵지 않게 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다리 스트레칭

앉아서 하는 다리 스트레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의자에 정적인 자세로 오랫동안 앉아 있게 되면 우리 몸은 타이트 해집니다. 이를 스트레칭을 통해 늘려주지 않으면 점점 뻣뻣해 지는 것이죠. 특히 다리 스트레칭은 고관절과 햄스트링 그리고 종아리를 잘 풀어줘야 합니다.

허리 스트레칭

앉아서 하는 허리 스트레칭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운동을 편식하면 안된다는 말이 있듯이 다리 스트레칭을 해줬다면 허리 스트레칭도 같이 해주셔야 합니다. 허리를 이완시키고 수축시키는 동작을 반복하면서 허리와 상체 근육을 늘려주시면 됩니다.

상체 스트레칭

마지막으로 앉아서 하는 상체 스트레칭 입니다. 허리와는 다르게 등과 어깨 팔 등을 풀어주는 동작들 입니다. 다리, 허리, 상체에 관한 스트레칭을 진행함으로 인해 여러분들의 전신을 이완시킬 수 있습니다. 의자에 앉아서 할 수 있기 때문에 직장인들도 쉽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결론

앉아서 하는 스트레칭(햄스트링)
앉아서 하는 스트레칭(햄스트링)

앉아서 하는 스트레칭에는 정말 다양한 운동들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많은 사람들이 하고 있고, 효과적인 스트레칭에 대해 이야기를 해봤는데요. 오늘 제가 설명한 다리, 허리, 상체 스트레칭만 하셔도 전신을 풀어주실 수 있으니 꼭 실천해 보시기 바랍니다.

몸이 틀어지는 이유는 우리 몸의 양쪽 균형이 맞지 않기 때문입니다. 즉 근육이 한쪽은 짧아지고 다른 한쪽은 길어진다는 것이죠. 그걸 스트레칭을 통해 짧아진 근육은 길게, 길어진 근육은 짧게 만들어 몸을 밸런스 있게 교정하는 것 입니다.

예를 들어 의자에서 많이 앉아 있는 사람들은 골반이 틀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 고관절 스트레칭을 잘 풀어주면 골반 교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입니다. 결국 골반이 틀어진 것도 한쪽 근육이 짧아졌기 때문이니까요. 그럼 다들 열심히 해서 건강한 몸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