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 비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성별과 연령에 상관없이 탈모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모발이식의 관심도가 올라가고 있습니다. 적은 비용이 들어가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고민하고 잘 찾아보고 진행해야되는데요. 지금부터 소량 모발이식 가격부터 모발이식 1000모 비용, 모발이식 2000모 비용, 모발이식 부작용, 모발이식 후 주의사항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모발이식 비용 적정 가격 알아보자.
1. 모발이식이란?
모발이 없는 부위에 머리털과 눈썹 등에 있는 털들을 옮겨 심는 것을 모발이식이라고 합니다. 보통 뒷머리나 옆머리 쪽의 유전적으로 튼튼하고 건강한 모낭을 골라서 탈모 부위에 이식하는데요. 모발이식을 진행하기에 앞서 상담을 거쳐 어떠한 방식으로 수술을 진행할 것인지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탈모가 어느 정도로 진행되었는지, 어떤 헤어스타일을 하고 싶은지, 그리고 비용적인 면도 고려를 해서 모발이식 진행 방식을 선택해야겠습니다. 이렇게 자신에게 맞는 모발이식 방향성을 정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적절한 모낭을 추출해서 안정적으로 이식을 진행할 수 있는 모발이식 전문 피부과 의사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2. 모발이식 진행 방식 두가지
절개 모발이식
이 방식은 절개 할 부위의 일정한 면적의 두피를 분리한 후 모낭 단위로 분리해 모발을 이식하는 방법으로 이후 떼어낸 부분은 끝과 끝을 봉합시켜줍니다. 이 방법은 20세기부터 지금까지 사용되어지고 있는 전통적인 방식 중 하나입니다.
절개 방식은 같은 양의 모발을 이식할 때 비절개 방식보다 난이도가 낮아 수술 시간이 짧게 걸리며, 비용이 상대적으로 저렴하다는 것과 관리를 잘하면 생착 성공률이 90%로 높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절개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흉터가 남을 수 있고, 회복 기간이 필요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비절개 모발이식
비절개 모발이식은 절개를 하지 않고 펀치를 이용해 모낭 단위로 머리카락을 채취해서 슬릿이나 식모기를 이용해 이식하는 방법입니다. 비절개 모발이식은 필요한 모낭을 하나하나 채취하는 것이기 때문에 시간이 오래 걸리고 손이 많이가 비용이 비싼 편입니다. 또 삭발을 해야 되는 경우가 있어 일상 생활에 지장을 줄 수도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비절개 모발이식의 경우 절개 모발이식보다 흉터가 거의 없고 수술 후 통증이 적으며, 의사가 직접 좋은 모낭을 골라 채취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비절개 모발이식은 이식하는 각도에 따라 머리카락의 자연스러움이 달라질 수가 있어 주의가 필요하며, 200모~300모 정도를 심는 경우 한 번에 길게 진행하지만 일정모가 넘어가면 하루 이상이 걸릴 수가 있어 작은 부위로 나눠 진행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3. 모발이식 비용
대략적인 모발이식 비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모발이식은 1모당 비용을 책정하여 상황에 따라 이식하는 모발 수가 달라지는데요. 이때 이식하는 모발수가 많아질수록 비용은 줄어드는 경향을 보입니다.
다음은 평균적인 모발이식 비용이므로, 정확한 금액은 병원과의 상담을 통해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 1모 : 최소 2,500원 ~ 최대 20,000원
- 500모 미만 : 최소 200,000원 ~ 최대 4,200,000원
- 500모 이상 ~ 1000모 미만 : 최소 400,000원 ~ 최대 10,000,000원
- 1000모 이상 ~ 2000모 미만 : 최소 1,000,000원 ~ 최대 15,000,000원
- 2000모 이상 : 최소 2,000,000원 ~ 최대 12,500,000원
4. 모발이식에 대한 궁금증
비절개 모발이식 꼭 삭발을 해야되나?
무조건 삭발을 해야되는 것은 아닙니다. 병원과의 상담을 통해 삭발을 하지 않고 진행할 수는 있으나 비용이 올라갈 수 있다는 점 감안하시기 바랍니다.
모발이식 후 일해도 괜찮을까?
모발이식은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일을 해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과격한 운동이나 충격을 받는 행동, 음주, 흡연 등은 피하셔야 합니다.
모발이식 후 암흑기 주변 머리카락 빠지는 거 괜찮을까?
모발이식 후 암흑기라고 불리우는 기간이 있는데요. 암흑기는 모발 이식 부위 뿐 아니라 주변까지 머리카락이 빠져 불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일시적인 것으로 대략 2개월이 지나면 머리카락이 잘 자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평균적으로 몇 모를 이식할까?
몇 모를 이식해야 되는지 개인의 상황에 따라 차이가 나지만, 보통 M자 탈모의 경우 대략 2000모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진행이 많이 되었을 수록 3000모 등 더 많은 모발수가 필요할 수도 있겠습니다.
5. 모발이식 후 주의사항
다음은 모발이식 후 주의사항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자극에 취약하니 태양빛 직접 닿기 않기.
- 가렵거나 따가워도 긁지 않기.
- 샴푸 가능 여부 확인하기.
- 머리 말릴 때는 멀리서 찬바람으로 말리기.
- 2주간 무거운 물건 들거나 과격한 운동 하지 않기.
- 모발이식 후 10일이 지나면 머리카락이 떨어질 수 있음. (자연스러운 현상)
6. 모발이식 부작용은 없을까?
모발이식 후 부작용이 발생 할 수 있어 모발이식 후 관리에 신경을 써야되기도 하지만, 병원 선정 시 경력이 많은 곳을 찾아 가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모발이식 후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입니다.
- 모낭염
- 모발 탈락
- 가려움증
- 안면 부종
- 흉터 및 통증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