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코이단 효능 및 부작용 : 먹기전에 알아야할 7가지

후코이단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복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후코이단은 미역이나 다시마와 같이 갈조류에 포함이 되고 미끌거리는 형태 또한 비슷합니다. 효능은 항암효과와 콜레스테롤을 개선해 혈관건강을 도와줍니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음식도 과다복용을 할 경우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후코이단의 모든 것을 파헤쳐 보도록 하겠습니다.

1. 후코이단 효능은 무엇인가요?

1.1 항암작용

후코이단은 항암작용에 도움을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암세포들이 전이를 위해 새로운 혈관을 만드는데 이를 차단해 줌으로써 스스로 사멸하게 도와줍니다. 특히 장, 간, 위와 같은 소화기 계통의 암예방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2 면역력 강화

후코이단에 함유되어 있는 성분들은 면역세포를 활성화해 면역력 강화를 도와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림프구의 면역세포를 활성화 하는데 도움을 주고, 인체가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잘 저항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1.3 혈관건강 개선

후코이단은 혈액응고를 방지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로인해 혈관 내에서 혈액이 굳어지는 것을 방지하고 콜레스테롤과 혈압을 낮춰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혈액이 원활하게 순환될 수 있게 도와주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혈관건강이 개선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1.4 위 보호 효과

후코이단은 위 점막을 보호해주고 위염을 완화시켜주는 효과를 제공합니다. 특히 헬리코박터 파이로리균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헬리코박터 파이로리균은 위궤양을 발생시키는 원인 중에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1.5 간기능 개선

후코이단에 포함되어 있는 성분이 간세포증식인자를 생성 할 수 있게 도와주고, 간에 쌓이는 중성지방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1.6 장내 독소 배출

후코이단은 배변활동을 활발하게 도와줘 장내에 있는 독소와 불순물 등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장기능이 개선되면 얼굴 혈색도 좋아지고 장에 유익한 세균들이 자리 잡을 수 있게 이로운 환경을 조성해줍니다.

장에 유익균들이 많으면 면역력에 도움이 된다는 말이 있듯이 배변활동 뿐만 아니라 결국에는 면역력 증가에도 도움이 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1.7 알레르기 개선

후코이단은 알레르기를 발생시키는 여러가지 요인들을 줄여주기 때문에 어느정도 개선 효과가 있습니다. 아마 후코이단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항알레르기 작용을 한다는 이야기를 들어보셨을 겁니다. 그 이유가 위와 같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2. 후코이단 부작용은 무엇인가요?

  • 복통
  • 설사

후코이단을 과다복용할 경우 설사나 복통과 같은 부작용을 겪을 수 있습니다. 아무리 좋은 식품이라도 하루 권장되는 적정량이라는게 있기 때문에 그 부분만 지키면서 복용하시면 문제될게 거의 없을 것 입니다.

3. 후코이단 복용법은 어떻게 되나요?

후코이단은 성인의 경우 하루에 1~3g 정도를 드시는게 좋고, 암 치료를 목적으로 섭취하시는 분들이라면 3~6g 정도 복용 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후코이단을 구매하실 분들은 원료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갈조류의 종류와 추출하는 방식에 따라 효능이 조금씩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4. 결론

후코이단 효능 및 부작용
후코이단 효능 및 부작용

오늘 후코이단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복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여러가지 이로운 점들이 있지만 하루 권장되는 양을 맞춰 드셨을 때의 이야기 입니다. 그리고 보조적인 차원에서 드시길 바랍니다. 즉 아프면 후코이단으로 치료하려 하지말고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으시라는 뜻 입니다.

어떤 식품이던지 드라마틱한 효과를 볼 수는 없습니다. 어떤 부분에 있어 어느정도 도움이 된다는 것이지 이것만 먹으면 암이 없어지고, 혈관이 깨끗해지고, 간이 좋아진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니까요.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