깔라만시 효능 및 부작용 : 먹기 전에 꼭 확인하세요

깔라만시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깔라만시는 비타민C와 시네후린과 같은 미네랄들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 피부 건강, 면역력, 심혈관질환, 노화방지 등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강한 산성으로 인해 과다복용을 할 경우 위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럼 조금 더 자세하게 알아볼테니 드시기 전에 꼭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1. 깔라만시 효능은 무엇인가요?

1.1 다이어트에 효과적 입니다.

깔라만시에 함유되어 있는 시네후린 성분은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억제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게다가 레몬의 30배가 넘는 비타민C가 함유되고, 비타민C는 우리몸에서 지방 연소를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1.2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깔라만시에 있는 비타민C는 피부를 좋게 하는데 도움이 되는 물질 입니다. 예를들어 잡티, 주름, 미백 등에 도움이 되고 피부를 조금 더 탄력있게 만들어 주는데 일조한다고 합니다. 게다가 깔라만시에 들어 있는 헤스페리딘 성분은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 피부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다고 합니다.

1.3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줍니다.

깔라만시에 있는 헤스페리딘과 비타민C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줍니다. 우리 몸에서 생성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혈관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게 도움을 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칼륨 성분은 우리 몸에 있는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해주기 때문에 고혈압과 같은 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일조합니다.

1.4 젖산을 제거해 피로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깔라만시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는 피로물질인 젖산의 분비를 억제하고, 신진대사를 촉진해 피로회복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피로회복과 면역력 강화 등의 이유로 비타민C 영양제를 따로 드시는 분들이 있을 만큼 비타민C는 우리몸에 없어서는 안될 물질 입니다.

1.5 변비에 좋습니다.

깔라만시에 함유되어 있는 식이섬유는 장운동을 활발하게 촉진시켜 변비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변비가 생기는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장내 운동이 활발하지 않고, 이로운 세균의 균형이 깨져서 생기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이럴 때 깔라만시와 같은 식이섬유를 섭취하시는게 도움이 될 것 입니다.

1.6 숙취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깔라만시에 있는 헤스페리딘과 노빌레틴 성분은 간기능 개선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게다가 알코올 분해를 도와 술 마신 다음 날 숙취 해소용으로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에는 술마신 다음 날 꿀물이 아닌 깔라만시를 먹는 분들도 있다고 합니다.

1.7 함염효과가 있습니다.

깔라만시에 있는 시네후린 성분은 우리 몸에 있는 염증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1.8 암세포 증식을 억제합니다.

깔라만시에 함유되어 있는 클립토키산틴은 암세포를 억제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게다가 비타민C가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이 되니 참고해주세요.

2. 깔라만시 부작용은 무엇인가요?

2.1 위에 좋지 않습니다.

깔라만시는 강한 산성을 띄는 과일이기 때문에 과하게 섭취할 경우 위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특히 평소에 위질환이 있는 분들이라면 전문가와 상의해서 드시길 바랍니다.

2.2 치아를 부식 시킵니다.

깔라만시에 있는 산성 성분으로 인해 치아를 부식 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섭취를 하셨다면 입 안을 물로 가글하시거나 양치질 하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3. 결론

깔라만시 효능 및 부작용
깔라만시 효능 및 부작용

오늘 깔라만시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혈관개선, 고혈압, 피부개선 등 여러가지 이로운 효능들이 있는 반면 과다하게 섭취를 할 경우 부작용도 분명히 있으니 이 점을 드시기 전에 꼭 확인하시고 드시길 바랍니다.

4. 참고자료

Health benefits of calamansi

같이 보면 좋은 글